벤투호, 동아시아컵 대표팀 26명 엔트리 발표, 이승우 '불발'
상태바
벤투호, 동아시아컵 대표팀 26명 엔트리 발표, 이승우 '불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07.11 22: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승우SNS
사진 = 이승우SNS

[FT스포츠] 대한축구협회는 11일 동아시안컵에 출전한 국가대표 26명 명단을 발표했다.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2022 EAFF-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출전할 남자축구 국가대표 명단에 이승우(24·수원FC)의 이름은 없었다.

최근 이승우는 최근 K리그1(1부)에서 빼어난 활약을 펼치며 대표팀 승선 기대감을 높였다.

국제축구연맹(FIFA)의 A매치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K리거 중심으로 선수단이 구성됐다.

대한축구협회는 “미드필더 손준호(산둥 타이산)가 지난해 9월 월드컵 최종예선 이후 열 달 만에 다시 포함됐다. 포항의 고영준, FC서울의 이상민과 강성진, 김천의 김주성, 수원FC의 이기혁은 처음 A대표팀에 발탁됐다”고 밝혔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이번 대회를 준비하고 있고, 새로 뽑힌 선수들은 최근 리그에서 좋은 기량을 보여 눈여겨봤던 선수들이다"라고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

공격의 핵심으로는 조규성(김천). 조영욱(서울)이 낙점됐고, 미드필더에는 엄원상(울산)과 권창훈(김천), 백승호(전북) 등이 뽑혔다. 새로운 팀을 찾고 있는 황인범도 호출됐다. 
수비에서는 김영권(울산)과 김진수, 김문환(이상 전북) 등이 이름을 올렸고, 골키퍼는 조현우(울산) 등이 맡는다.

4회 연속 대회 우승을 노리는 대표팀은 중국, 홍콩, 일본과 우승을 다투는 가운데 오는 20일 중국과 첫 경기를 치른다.

대표팀은 오는 17일 인천공항에 소집돼 곧바로 대회 장소인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