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지중해식 다이어트
상태바
건강한 지중해식 다이어트
  • 윤이나 기자
  • 승인 2022.01.03 0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중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FT스포츠] 지중해 다이어트는 식이 요법으로 하는 다이어트입니다. 여러 나라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유럽 심장 학회에서도 적극 권장하는 방법입니다. 심장 질환에 아주 큰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중해 다이어트는 뇌경색과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중해에 크레타섬이 있습니다. 이 크레타 사람들이 전 세계에서 심혈관 질환 사망률이 제일 낮다고 알려지면서 크레타 다이어트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지중해 다이어트는 다른 많은 다이어트들에 비해서 질리지 않고 오래 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 조금씩 변화를 주면 질리지 않고 건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중해식 다이어트는 육류를 조금만 먹길 권유합니다. 동물성 단백질의 섭취는 가금류, 달걀이나 생선, 유제품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유제품 중에서는 우리에겐 조금 생소한 염소젖과 양젖을 권유합니다. 이 식품들을 매일 똑같이 먹는 것이 아니라 일주일에 두세 번씩 번갈아 가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중해 다이어트는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1-3번 정도 먹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지방이 풍부한 참치, 연어, 정어리, 고등어가 좋습니다. 만약 신선한 생선을 구하기 어렵다면 통조림이라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과 채소는 매일 섭취합니다. 왜냐하면 항산화 성분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채소 중에서도 토마토, 호박, 가지, 배추, 양배추, 브로콜리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향이 강한 향신료나 마늘과 양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식재료는 올리브오일입니다. 모든 요리를 할 때 올리브오일을 쓰시면 좋습니다. 지중해 다이어트를 할 때는 단 것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먹고 싶다면 아주 소량으로 어쩌다가 한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 것을 대신하여 견과류와 통곡류와 치즈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적포도주도 지중해 다이어트에 빠질 수 없는 제품입니다. 적포도 한 잔은 심혈관에 좋기 때문에 마셔주는 것이 좋으나, 한 잔이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지중해 다이어트를 할 때는 지중해 사람들처럼 햇빛을 많이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를 풍부하게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지중해 다이어트는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병행할 때 더 많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심혈관을 위해서 지중해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꼭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