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상태바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11.14 0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운동하기 전에는 공복상태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한다고 해도 허기진 상태로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기계가 작동을 하기 위해서 연료가 필요한 것처럼 우리 몸 역시도 마찬가지이다. 운동 전 적당한 시간에 몸에 필요한 칼로리를 섭취하고 생긴 에너지로 운동을 하면 된다.

특히 아침 운동을 할 경우에는 운동하기 전에 간단하게라도 챙겨 먹는게 중요하다. 그래야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운동 종류에 따라서 먹으면 좋은 음식이 달라진다.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정하기 전에 어떤 운동을 하는지부터 살펴야한다.

 

운동을 통해 지방을 태워 체중 감량이 목표라면 저칼로리 음식을 추천한다. 그래야만 근육과 간의 포도당에 영양을 공급하지 않게 된다.

근육량을 늘리고 고강도 운동이라면 운동하기 전에 에너지를 비축할 수 있는 음식이 좋다.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조화롭게 이루어진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소화하기 쉬운 탄수화물

통곡물 빵, 가공되지 않은 곡물, 쌀, 파스타로 단순 탄수화물과 복합 탄수화물을 조합하여 먹는 것이 좋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 햠량이 높기 때문에 운동 중 손실 될 수 있는 모든 무기질을 보충할 수 있다. 칼륨 뿐아니라 탄수화물 함량 또한 높기 때문에 운동을 할때 필요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충분한 수분 섭취

운동하기 전, 운동 중, 운동 후에는 몸에 수분이 충분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하기 전에는 최소 0.5L 물을 마시면 좋다. 가공되지 않은 생과일 주스나 커피 또한 마셔도 좋다. 아침 운동을 할 경우에는 특히 도움이 된다.

과일 쉐이크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다른 재료도 섞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백질, 비타민, 탄수화물을 조합하여 쉐이크를 만들면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 된다.

 

그렇다면 운동 전 언제? 어느정도 먹는게 좋을까

운동하기 전 적어도 30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먹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시간은 빨라질 수 있다.

운동하기 바로 직전에 섭취하게 되면 체내 음식을 에너지로 사용하는데 목적이 아닌 소화하는데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운동하기 전에 먹는 음식의 양 또한 주의해야 한다. 과도한 섭취는 몸을 움직일때 불편해질 수 있다. 몸이 무겂거나 에너지를 얻을 수 없다. 양질의 음식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에너지를 얻어서 운동하면 효과 또한 뛰어나다는 점을 잊지 말자.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