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가 건강에 좋은 이유 알아보자
상태바
테니스가 건강에 좋은 이유 알아보자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02 0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우리는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통해 건강이 좋아지고, 강한 근육과 뼈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운동에 지치거나, 똑같은 운동이 지루해지는데요. 새로운 운동을 찾으신다면 '테니스' 운동을 해보면서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테니스는 운동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성인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매주 최소 150분의 적당한 활동이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5일 동안 테니스와 같은 신체활동을 30분 정도 해야 합니다. 달리 기괴 같은 격렬한 활동의 경우 주 5일, 하루 15분씩 진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운동을 진행하게 되면 운동으로 인하여 건강이 향상됩니다.

 

테니스는 건강에 좋은 운동인가요?

테니스는 코트를 달리며 다리운동을 할 수 있고, 공을 쫓는 동안 균형을 유지하면 코어를 사용하여 운동합니다. 팔은 라켓을 움직이기 때문에 팔운동도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어 전신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일부의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테니스를 치면 심장병 위험이 최대 56%까지 낮아진다고 합니다.

 

테니스 운동의 효과

테니스 운동을 통하여 체력 향상, 더 나은 지루 역, 유산소 및 무산소 능력 향상, 높아진 골밀도, 높아진 신진대사, 심박수 낮추기, 면역체계 강화를 할 수 있으며 테니스를 통해서 뇌, 근육 및 장기로 이동하는 혈액순환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약 3시간 동안 테니스를 치는 사람들이 앉아있는 사람들보다 평균 9-10년 오래 산다고 합니다. 테니스의

칼로리 소모량은 시간당 약 400-600 칼로리이며, 스포츠 활동적인 특성 때문에 게임을 할 때 체지방이 연소됩니다. 신진대사를 증사 시키는 근육을 생성하고, 체중을 줄이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테니스는 빠른 사고와 순간적인 방응이 필요하기 대문에 뇌와 신경 사이의 새로운 연결을 도와 정신건강을 개선합니다.

테니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테니스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운동으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새로운 사람과의 만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기술 수준의 상관없이 함께 경기를 진행할 수 있고, 실내에서도, 실외에서도 가능한 운동이라 장소에 제약이 없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수준을 낮출 수 있는 매우 좋은 운동입니다.

 

테니스는 상대적으로 위험하지 않지만, 위험이 없는 운동은 아닙니다. 테니스와 같은 신체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부상의 위험이 있고, 부상을 방지하기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수칙을 참고해 주세요.

1. 몸이 아플 때는 휴식을 취하고, 무리한 운동을 하지 마세요.

2. 게임을 시작하기 전 관절과 근육을 위한 준비운동을 진행하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