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를 높여 칼로리를 불 태워 버리자
상태바
신진대사를 높여 칼로리를 불 태워 버리자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14 0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Thankyou BUBU' 채널

[FT스포츠] 신진대사를 높이는 것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신진대사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어떤 사람은 빠른 신진대사를 물려받고, 느린 신진대사를 물려받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성은 쉬는 시간에도 여성보다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합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신진대사가 40대 이후 꾸준히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나이, 성별, 유전적 요인마다 신진대사가 다를 수 있지만, 신진대사를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근육 만들기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몸은 끊임없이 열량을 소모합니다. 근육 1파운드는 유지를 위해 하루에 약 6칼로리를 사용하는 반면 지방 1파운드는 하루에 2칼로리만 연소합니다. 근력 운동을 한 후에는 전신의 근육이 활성화되어 일일 평균 신진대사율이 높아집니다.

 

2. 운동 강화

유산소 운동은 큰 근육을 만들지 않지만, 운동 후 몇 시간 동안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고강도 운동은 저강도 또는 중강도 운동보다 안정 시 대사율이 더 크고 더 오래 증가합니다. 운동을 강화하기 위해서 운동 강도를 높이거나, 산책에 조깅을 포함하면 좋습니다.

 

3. 물을 많이 마시자

우리 몸은 열량을 처리하기 위해 물이 필요합니다. 약간의 탈 수만 있어도 신진대사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신 성인은 4잔을 마신 성인보다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합니다. 수분을 유지하려면 매 식사와 간식을 먹기 전에 물이나 기타 무가당 음료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빵이나 칩보다는 자연적으로 수분을 함유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간식으로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에너지음료도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에너지음료의 일부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풍부하여 신체가 사용하는 에너지의 양을 증가시킵니다. 그들은 때때로 아미노산인 타우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우린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음료를 사용하면 일부 사람들에게 고혈압, 불안 및 수면 문제와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자주 먹기

더 자주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식사 사이에 많은 시간을 두고 많은 양의 식사를 하면 식사 사이에 신진대사가 느려집니다. 3~4시간마다 음식을 조금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하루 동안 더 많은 열량을 태울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간식을 먹는 사람들은 식사 시간에 덜 먹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매운 음식을 먹자

매운 음식에는 신진대사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천연 화학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다진 빨강 또는 초록 ??고추 한 숟가락으로 음식을 요리하면 신진대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효과는 일시적일 수 있지만 매운 음식을 자주 먹으면 효과가 더해질 수 있습니다.

7. 단백질을 많이 먹자

신체는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보다 단백질을 소화하는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의 목적으로 일부 탄수화물을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대체하면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에는 살코기 쇠고기, 칠면조, 생선, 흰 살 닭고기, 두부, 견과류, 콩, 달걀이 있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