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크로스핏 운동법
상태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크로스핏 운동법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12 20: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당신이 칼로리를 태우기 위하여 매우 힘든 운동을 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크로스핏 운동을 통하여 매일매일 성취감을 획득할 수 있고 ,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면서 당신은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체력과 신체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도전적인 운동을 찾고 있다면 크로스핏을 추천드립니다. 크로스핏은 근육 강화 및 유연성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제공하는 매우 균형 잡힌 운동입니다.

크로스핏에는 달리기 , 노젓기 , 로프 오르기 , 런지 , 스쿼트 및 기타 동작을 수행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다양하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 정해진 시간 안에 많은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핏의 강도는 매우 높으며 ,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운동이며 , 좋은 상태에 있더라도 매우 힘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크로스핏은 스쿼트 , 데드리프트 , 팔 굽혀 펴기, 풀업과 같이 코어에 도움이 되는 동작을 하게 되기 때문에 스쿼트와 달리기와 같은 많은 운동이 다리를 단련시킵니다. 또한 에어 스쿼트, 백 스쿼트, 프런트 스쿼트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둔근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핏을 통하여 유연성을 향상할 수 있으며 , 운동을 하는 동안 열심히 심장이 움직이기 때문에 지구력이 올라갑니다. 운동을 하는 동안 많은 웨이트와 자신의 체중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할 때는 전문가와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로스핏이 익숙해지신 분이라면 혼자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까다로울 수 있으며 , 집에서 할 경우에는 장비를 완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웨이트 세트와 턱걸이와 딥스를 할 장소를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크로스핏을 하기 전에 몸이 운동에 익숙해지도록 하고 나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천천히 시작하고 , 속도를 조절하여 나에게 맞는 속도에 맞춰 운동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무아킴 MUA KIM 채널
무아킴 MUA KIM 채널

크로스핏은 부상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신체 능력 이상으로 자신을 밀어붙이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로스핏은 너무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매일 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의 지루함을 방지하기 위해서 운동을 혼합하면 좋습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당뇨병 , 고혈압 및 고콜레스테롤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핏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며 ,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크로스핏은 강렬하기 때문에 질환이 있으신 분이라면 운동 전 의사와 상담을 하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적이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프로그램을 수행하여 몸이 움직여지는 데 익숙해지도록 만들어주세요. 준비가 된다면 크로스핏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