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운동법
상태바
복근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운동법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13 18: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강력한 복부 코어를 만들고 , 유지하는 것은 건강을 위하여 매우 좋습니다. 코어 근육은 모든 근육에 뿌리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코어는 몸통 근육을 뜻하는데요. 몸의 중앙에 위치한 복근은 일상생활에 모든 활동에 관여합니다.

코어 근육을 강화하면, 척추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래 앉아서 일을 하게 되면 허리와 척추에 무리를 가져오게 되는데요. 코어 근육 강화를 통하여 허리와 척추에 발생하는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어는 모든 신체와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엉덩이 , 다리 및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복근 운동이 있지만, 초보자가 하기에 힘든 운동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은 장비 없이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처음부터 무리를 해서 운동을 하기보다는 자신의 속도에 맞춰 운동을 점차 늘려가세요.

 

플러터 킥

시저 킥이라고 불리는 이 운동은 복부, 엉덩이 및 허리 근육을 강화하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운동입니다.

1. 등을 대고 눕고 손바닥을 몸의 측면을 따라 아래로 당깁니다.

2. 이제 다리를 지면 위로 들어 올리면서 수영을 하는 것처럼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로 발로 차주세요.

3. 원하는 반복 횟수(반복수, 정해진 시간 동안 운동을 하는 횟수)에 도달할 때까지 다른 다리를 계속 차는 것이 좋습니다.

4. 한 번에 60초씩 운동을 지속해 주세요.

 

윗몸일으키기

초보자용 운동인 윗몸일으키기는 복부 운동의 기초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매트나 카펫에 누워 얼굴을 위로 향하게 하고 다리를 구부립니다. 발은 땅에 있어야 합니다.

2. 손을 가슴 위로 올리거나 머리 뒤쪽에 둡니다. 손을 머리를 뒤로 둘 때의 경우에는 머리를 누르시면 안 됩니다.

3. 이제 코어에 힘을 주고 상체를 똑바로 앉은 자세로 올린 다음 다시 눕습니다.

4. 이 운동을 15~20회 반복하고 강해지면 반복 횟수를 늘려가세요.

 

V업

이것은 윗몸일으키기와 유사한 운동이지만 올바르게 수행되면 몸이 "V"자 모양을 형성하게 됩니다.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 올리기 때문에 균형감각이 필요한 운동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상복부와 하복부의 발달을 돕습니다.

1. 똑바로 누워 다리를 구부리지 않고 완전히 펴고 팔을 천장을 향해 뻗습니다.

2. 코어에 힘을 주고 다리를 들어 올리기 시작하고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고 곧게 편 팔을 들어 발과 발이 만나도록 합니다.

3. 가능한 한 발가락, 정강이 또는 허벅지를 만지십시오. 그런 다음 낮추고 휴식을 취해주세요.

4. 이 운동을 10~15회 반복합니다.

 

널빤지

이 운동은 평평한 바닥만 있다면, 어디에서든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복부와 등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1.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발가락과 팔뚝으로 몸을 일으키십시오. 팔꿈치는 어깨 바로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2. 이제 코어를 조여 목과 척추를 정렬합니다. 정상적으로 호흡에 집중하세요.

3. 이 자세를 30초 이상 유지했다가 놓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소 60초로 늘려주세요.

4. 이 운동은 보기보다 어렵지만 임팩트가 적습니다. 편안함이 허락하는 한 하루에 여러 번 연습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힙으뜸' 채널
유튜브 '힙으뜸' 채널

 

바이시클 크런치

이것은 가장 어디서나 수행할 수 있는 또 다른 운동입니다. 따라 하기 쉬운 단계지만 복부 전체에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

1. 등을 대고 누워서 먼 소리를 듣는 것처럼 손바닥을 귀 쪽으로 올립니다. 무릎을 구부려주세요.

2. 오른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올립니다. 동시에 왼쪽 팔꿈치를 비틀고 들어 올려 오른쪽 무릎에 닿도록 해주세요.

3. 원래 위치로 돌아가 왼쪽 무릎과 오른쪽 팔도 똑같이 합니다.

4. 5~10회 반복해주세요. 강해지면 횟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