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시도하면 좋은 피트니스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꼭 시도하면 좋은 피트니스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11 0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몸이 좋지 않다는 핑계로 또는 겨울이라 밖에 나가기 힘든다는 생각으로 운동을 미루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운동을 하지 않는 것보다 나에게 맞는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몸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실 수 있는 운동법을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슈퍼 슬로 트레이닝은 빠른 속도로 운동하는 것이 아닌 운동량을 제한하는 운동법입니다. 벤치 프레스 바를 낮추는 데 10초가 걸리고, 올리는 데 10초가 걸릴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운동을 진행하고, 변경할 때 오히려 집중력이 올라가고, 어떤 근육이 움직여지는지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발레는 코어와 팔, 다리를 강화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발레 중에서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플라이입니다. 발뒤꿈치를 모으고 발가락을 벌리고 서서 무릎을 구부려주세요. 무릎을 발가락 위로 유지하면서 천천히 내려가면서 허벅지 안쪽과 둔부 룰 쥐었다가 일어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튜디오에서 수업을 진행하거나, 집에서 유튜브를 통하여 운동할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레이스는 두려움이 없는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진흙을 기어 다니고, 벽을 오르고, 얼음 물에서 영하는 것과 같은 일을 하는데요. 스프린트, 스쾃, 팔 굽혀 펴기를 통하여 최소 2달간 훈련을 하여 기초 체력을 쌓으신 후에 도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에 휴식시간을 가지어서 몸을 쉬면서 단련시키시길 추천드립니다.

썰매 훈련은 프로 축구 선수들이 연습 중에 이것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에요. 좀 더 재미있는 사실은 개인 피트니스에서도 썰매를 활용한 운동이 증가하는 추세랍니다. 썰매 외에도 체육관, 야외 공간에서 썰매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번에 10 미터에서 20미터 정도 썰매를 밀거나 당기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과 피트니스 목표에 따라 체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 링은 휴대가 가능하고, 저렴한 장비로 좋은 일상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른 운동에서 당기는 근육을 단련하는 데 특히 좋으며, 개인 트레이너가 운동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지만, 몇 가지 운동을 알게 되면서 체육관이나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다이어트의 모든것'
유튜브 채널 '다이어트의 모든것'

Zumba는 당신의 운동을 파티로 만들어 줍니다. 이 에너지 넘치는 댄스 피트니스 수업은 반복 횟수를 계산하지 않고, 국제 비트를 사용하여 운동하는데요. 가장 인기 있는 운동 중에 하나이며, 킥복싱이나 스텝 에어로빅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강도를 높이는 새로운 유형의 Zumba 인 Zumba Step은 Zumba의 댄스 동작과 다리와 둔부를 강화합니다.

크로스핏은 분당 약 15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스쾃, 팔 굽혀 펴기, 체조 링, 격렬한 달리기 및 역도를 통해 최대로 운동하세요. 격렬한 운동의 폭발은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세요. 크로스핏은 유연성을 기르고 동작을 올바르게 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와 함께 동작을 익히며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