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으로 가능한 버피테스트와 마운틴 클라이머 전신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홈트레이닝으로 가능한 버피테스트와 마운틴 클라이머 전신운동법을 소개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19 1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 체육관을 찾는 사람들보다는 홈트레이닝을 하는 '홈트족'이 늘었습니다. 집에서 편안하게 운동하는 것은 자기 관리를 시작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버피테스트와 마운트 클라이머와 같은 하체운동은 어디에서 할 수 있고 , 기구가 필요하지 않은 운동이라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버피테스트와 마운틴 클라이머는 전신운동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체력을 올릴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버피테스트는 혈액 순환을 좋게 만드는 전신운동법입니다. 버피테스트는 근육을 키우기 위한 운동이 아닌 , 지구력을 올릴 수 있는 운동이며 , 빠른 시간 내에 빠르게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서 체중감량에도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버피테스트는 삼두근, 가슴 , 둔근 , 다리 , 코어 등을 움직이는 운동이며 , 모든 근육을 작동시킵니다.

버피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팔 굽혀 펴기를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팔 굽혀 펴기를 하고 팔을 위로 쭉 뻗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버피테스트 동작을 하기 전 시작 위치를 천천히 해보면서 동작에 익숙해지도록 해주세요. 너무 움직임을 빠르게 하면 잘못된 움직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피테스트하는 방법

1.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선다.

2. 손바닥으로 앞쪽의 바닥에 쪼그리고 앉습니다.

3. 푸시업 자세로 다시 발을 뗍니다.

4. 푸시업을 합니다.

5. 쪼그리고 앉는 자세로 돌아갑니다.

6. 서 있는 위치로 돌아가서 하늘을 향해 손을 뻗어서 올라가면서 점프를 해주세요.

7. 반복해주세요.

 

움직임이 익숙해지면 부드럽게 속도를 높일 수 있지만, 너무 빠르게 운동을 진행하면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버피테스트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 푸시업을 생략하고 , 짧은 플랭크를 수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천천히 움직이셔도 좋고 , 버피 테스트 횟수를 줄이는 방법으로 버피테스트를 진행해주세요. 버피테스트가 쉽다고 생각하신다면 속도를 높이거나 , 세트당 횟수를 늘려주세요. 또한 덤벨이 있으시다면 덤벨을 추가하여 운동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좋은 버피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코어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등과 복부에 힘을 주면 몸에 가해지는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운동 내내 좋은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는 허리에 오는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허리에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유튜브 장원성[WSJ] 채널
유튜브 장원성[WSJ] 채널

 

마운틴 클라이머란? 집에서 운동할 수 있는 등산 운동을 말하는데요. 산악 등반가는 코어를 강화할 수 있고 , 심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판자를 깔기에 충분한 공간만 있다면 어디에서든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등반 강도는 얼마나 빠르고 오래 등반하는가에 달려있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할 때는 움직임을 천천히 시작해주시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팔을 곧게 펴고 플랭크 자세를 시작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하는 법

1. 한쪽 무릎을 가슴으로 가져와주세요.

2. 시작 위치로 돌아가 다른 쪽 무릎을 가슴으로 가져옵니다.

3. 반복해주세요.

마운틴 클라이머 중에는 컨트롤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신 코어를 견고하게 유지하면서 제어된 동작을 유지해주세요. 잘못 수행하면 , 고통을 가져올 수 있으니 , 자세를 바로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버피테스트와 마운틴 클라이머는 전신운동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체력을 올릴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