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렵한 턱선을 찾아주는 턱선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날렵한 턱선을 찾아주는 턱선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27 0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얼굴형이 변하기 시작합니다. 목에 지방이 축적되기 때문인데요. 피부가 처지게 되고 , 턱근육이 수축하면서 턱선이 변화하게 됩니다.

유전이나 노화로 인한 얼굴의 변화는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턱선을 정의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운동이 있습니다. 목 , 턱 , 기타 얼굴 근육운동을 하면 더 날카로운 광대와 숨은 턱선을 포함한 얼굴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20주 동안 정기적으로 안면 운동을 하면 볼이 더 통통해지고 젊어 보인다고 합니다.

이러한 턱선 운동은 얼굴을 보다 또렷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 동안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통하여 우리는 목, 머리 및 턱의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턱선 운동은 턱 근육과 뼈 및 신경의 통증 , 턱관절의 장애의 영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넥 컬 업

넥 크런치는 복부 크런치 나 컬과 비슷합니다. 이것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목 근육을 활성화시키므로 통증을 느끼면 천천히 멈춰주세요.

1. 등을 대고 누워 혀를 입천장에 대주세요.

2. 턱을 가슴 쪽으로 가져오고 머리를 땅에서 2~3인치 정도 들어 올립니다.

3. 천천히 머리를 뒤로 낮추고 반복합니다.

 

모음 연습

이 운동은 모음을 발음하고 입을 스트레칭하여 입술 주위의 근육을 움직이는 운동입니다.

1. 입을 벌려 "O" 소리를 냅니다. 근육을 조이기 위해 모음을 과장하십시오.

2. 그런 다음 입을 벌려 과장된 "E" 소리를 만듭니다.

3. "O"와 "E" 동작을 반복합니다.

 

쇄골 백업

쇄골 운동은 턱을 지지하는 턱 아래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1. 바닥이나 의자에 앉습니다.

2. 목 옆의 근육이 수축하는 것을 느낄 때까지 머리를 몇 인치 뒤로 가져오고, 가슴은 최대한 움직이지 않게 유지하고 귀는 어깨너머로 유지되도록 합니다. 움직일 때 턱을 바닥과 평행하게 유지하십시오.

3. 같은 동작을 반복하되 이번에는 머리를 앞으로 내밉니다.

유튜브 추언니 채널
유튜브 추언니 채널

 

친업

턱걸이 운동은 턱을 포함한 얼굴의 하반신에 있는 안면 근육을 들어 올립니다.

1. 입을 다물고 천천히 턱을 앞으로 내밉니다.

2. 아랫입술을 들어 올리고 턱과 턱선의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 때까지 밀어 올립니다.

3. 이 자세를 약 10초 동안 유지한 후 운동을 반복합니다.

 

혀 트위스터

텅 트위스터는 턱 아래의 근육을 표적으로 삼아 턱선을 탄력 있게 만듭니다.

1. 혀를 입천장, 치아 바로 뒤에 놓습니다.

2. 혀로 입천장을 세게 눌러 긴장을 만듭니다.

3. 허밍과 진동 소리를 내어 근육을 활성화합니다.

턱선 운동을 할 때는 천천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며, 목과 턱을 따라 있는 근육은 그동안 잘 움직이지 않았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 너무 빨리 가거나 너무 많이 반복하면 목에 부담을 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운동을 하는 동안 통증으 느끼면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형태를 확인하고 목이 제대로 정렬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턱선 운동은 적어도 일주일에 6일은 하루 30분 정도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몇 분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늘리는 것이 매우 좋으며 , 이러한 근육을 개발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며 결과를 보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운동을 너무 격렬하게 하면 턱관절의 뼈나 완충 연골을 손상시켜 통증과 턱 부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미 턱 통증을 겪고 있다면 의료 전문가나 신경근 치과 의사에게 이 운동이 적합한지 확인해주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