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최고의 '등 운동'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여성을 위한 최고의 '등 운동'을 소개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11 2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실제로 당신이 하고 있는 모든 움직임은 구부리기 , 스트레칭 , 걷기 , 앉기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건강한 등은 일상생활과 운동을 할 때 균형과 조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허리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운동을 시작할 때 무리를 하기보다는 자신의 페이스를 따라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르게 힘이 좋아지는 것보다 점진적인 개선을 통하여 등 운동의 효과를 높이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생에서 요통을 경험합니다. 이 운동의 목적은 허리의 근력을 향상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통증이나 , 불편함을 없애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운동은 장소에 상관없이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벤트 오버 행

이것은 광배근(몸의 뒤쪽과 옆, 팔 아래), 능형근 (척추 옆 근육), 회전근개 (어깨 근육)를 강화하는 훌륭한 등 운동입니다.

1. 선 자세에서 한 쌍의 웨이트를 들고, 무릎을 낮추고 엉덩이를 뒤로 밀어 상체가 바닥과 평행하게 구부러지도록 해주세요.

2. 웨이트를 바닥을 향해 아래로 뻗은 다음 팔을 흉곽에 일직선으로 수축합니다.

3. 덤벨을 잠시 흉곽에 고정했다가 다시 일직선으로 내렸다가 반복합니다.

4. 이것을 10~15회 반복해주세요.

 

팔 굽혀 펴기

이 고전적인 운동은 어깨, 삼두근 (상완 뒤쪽의 근육), 가슴(가슴) 근육을 포함한 상체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1. 바닥에 손을 대고 발을 뒤로 뻗은 상태에서 플랭크 자세를 취해주세요.

2. 몸을 곧게 펴고 코어에 힘을 주고 가슴이 바닥에 거의 닿을 정도로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3. 다시 플랭크 자세를 취하고 반복합니다.

4. 이 운동을 10회 반복해주세요.

 

슈퍼맨

이 운동은 상체와 하체에 동시에 작용합니다. 다리의 햄스트링 근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1. 바닥에 누워 배를 바닥에 평평하게 댑니다.

2. 팔을 앞으로 뻗은 상태에서 머리, 가슴, 팔을 땅에서 최대한 들어 올려주세요.

3. 다리도 뒤로 들어 올립니다. 등을 중앙에 두고 문자 "U"를 만들어준다고 생각하세요.

4. 이 운동은 최대 10회까지 반복해주세요.

핏블리 FITVELY 채널
핏블리 FITVELY 채널

 

직립 행

이 운동을 정기적으로 수행하면 등 중간 및 상부, 어깨가 감사할 것입니다.

1. 각 손에 한 쌍의 웨이트를 들고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십시오.

2. 손바닥이 몸을 향하도록 돌리고 여전히 웨이트를 유지하면서 팔꿈치를 어깨 위로 당기십시오.

3. 팔에 힘을 빼고 무게를 바닥 쪽으로 내립니다.

4. 최대 10~15회 반복해주세요.

 

리버스 플라이

등 상부와 어깨에 작용하는 이 운동을 위해 편안한 무게의 웨이트를 사용하여 운동해 주세요.

1. 양손에 한 쌍의 덤벨을 들고 어깨너비로 서서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고 등을 약간 아치형으로 만들어 주세요.

2. 매가 날개를 펼치듯 팔을 옆으로 뻗어 팔과 어깨 근육을 조여주세요.

3. 팔을 뒤로 낮추고 긴장을 풉니다.

4. 10~15회 반복합니다.

 

안전 고려 사항

이 운동은 모두 천천히 진행해야 하며 , 사용할 수 있는 무게 양을 나에게 맞춰 진행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너무나도 과도하게 무게가 더해지지 않도록 너무 세게 운동을 진행하지 말아 주세요. 특히 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 운동 후 하루나 이틀 후에 약간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운동 중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즉시 운동을 중단해주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