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10 2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새해를 맞이하여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체중감소의 효과가 있으면서 몸매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운동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니스를 하여 팔힘을 기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네트 위로 공을 내리치거나 로빙 하면 팔에 효과가 있습니다. 포핸드 스윙을 사용하면 가슴에 좋고 , 백핸드를 사용하면 어깨에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은 아니지만, 지방과 함께 열량을 태울 수 있습니다.

자전거 운동은 다리 근육인 대퇴사두근, 허벅지 뒷근육, 종아리에 좋은 운동입니다. 발가락 클립을 사용하여 페달을 위로 당기거나 아래로 밀어 추가저항을 제공하기 때문에 운동을 더욱 강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항을 조정하여 고정식 자전거에 도전해 보세요. 하체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여 하체의 힘이 보강되기 때문에 매끈하고 탄탄한 하체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산소를 섭취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심폐기능이 좋아지고 ,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타기 , 달리기 , 조깅은 종아리와 허벅지에 좋은 운동입니다. 체중 부하 운동이기 때문에 뼈를 강화하고 ,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충격이 큰 활동이므로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체중일 때 운동을 무리하지 말아 주세요. 걷기와 조깅 사이를 번갈아 운동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관절을 위하여 속도를 변화시키는 훈련 방법인 인터벌 트레이닝 또한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

걷기 또한 우리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중에 하나입니다. 다리 근육과 뼈를 강화하며, 동시에 관절의 부담을 덜 주는 운동입니다. 운동이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이라면 걷기를 먼저 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전체적으로 근력이 생겨서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으며 ,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전반적으로 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어를 강화하기 위하여 좋은 운동은 필라테스와 요가입니다. 코어 근육은 많은 활동을 하는 데 필요한 근육인데요. 요가와 필라테스는 코어를 단련할 수 있는 운동으로 우리 몸의 균형과 근력 향상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요가는 몸에 있는 근육을 근육과 관절을 바로 잡는 운동을 합니다.필라테스 또한 몸의 유연성을 증진하며, 근력을 향상해 좋은 몸의 균형을 바르게 만들어 줍니다.

유튜브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채널
유튜브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채널

코어를 강화하기 위하여 춤을 추는 것 또한 좋습니다. 대부분의 춤 유형은 코어와 엉덩이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레, 벨리댄스 , 왈츠, 디스코 어떤 춤을 선택하시더라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춤을 하면 근력을 향상하여 체형교정이 되며 , 유산소운동효과로 인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둔부와 다리를 계속 움직일 수 있는 구기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축구는 달리기하고 , 발차기를 하면서 근육을 강화합니다. 농구는 힘과 속도를 높여주며, 골대에 골을 넣을 때 어깨에 도움이 됩니다. 팀 스포츠를 함께 하게 되면 운동을 재미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구기운동은 지구력과 순발력, 민첩성 강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감각을 위한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볼링은 당신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팔 근육이 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볼링은 어깨와 다리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전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신 운동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볼링은 무거운 공을 한 손에 들고 바른 자세를 취해야 하기 때문에 몸의 균형감각을 키우는데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골프를 할 때 카트를 타지 않는다면 충분한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코스에 따라 언덕을 오르내리며 걷는다면 충분한 운동효과를 가져옵니다. 골프를 치면 많이 걷게 되기 떄문에 18홀 기준으로 8~9KM를 걸을 수 있습니다. 약 1만 보를 걷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걷기 효과의 장점을 억을 수 있습니다. 골프 실력은 코어 근육에 달려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골프는 몸통 회전을 주축으로 골프 스윙을 만들어 내는데요. 이때 허리와 골반을 사용합니다. 골프를 자주 하면 코어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