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을 위한 기초대사량도 높이는 필라테스 동작 '버드독'
상태바
중장년층을 위한 기초대사량도 높이는 필라테스 동작 '버드독'
  • 강수정 기자
  • 승인 2021.12.26 0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스포츠]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감소하면서 기초대사량도 감소를 하게 되어 흔히 말하는 나잇살이 찐다고 표현한다. 하지만 이는 우스개 소리가 아닌 위험한 일일지도 모른다. 기초대사량과 근육량이 감소하면 작은 행동 하나에도 큰 부상이 올 수 있어 작은 근력운동과 더불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운동에 집중 해야 한다.

특히 우리 몸 중 엉덩이와 허벅지에 몸의 열량을 쓰는 60~75의 근육이 포함되어 있어 하체 운동 위주로 매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엉덩이 근육과 허벅지 뒷 근육을 잡아주면서 코어 운동에도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동작인 버드독은 하는 방법도 쉽고 장소 구애도 없어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 

버드독은 허리를 보호하고 있는 등 근육을 자극 시키고 키워주기 때문에 물리치료 동작으로도 많이 쓰이기 때문에 허리가 약한 중장년층이 집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해도 좋을 동작으로 꼽힌다. 버드독을 매일 하게 되면 자세를 하는 동안 복근도 단련이 되어 흔들림 없는 코어를 지속해서 키워 나갈 수 있다.

◆ 버드독 하는 방법
1. 엎드려 자세를 취한 후 복부에 힘을 준다.
2. 왼팔을 앞으로 들고 오른쪽 다리를 뻗어 올려 멈춘다.
3. 반대쪽 팔과 다리를 들어 반복 운동을 하면서 몸이 너무 흔들리지 않게 중심을 잡아준다.

◆ 주의사항
버드독 동작은 중심을 잡는것이 중요하다. 동작중에 몸이 한쪽으로 기울거나 흔들리지 않아야 하고 팔과 다리를 동시에 들때 허리나 무릎의 통증이 온다면 즉각 중지 해야 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