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기구 특성 이해하고 운동시작해야 효과적
상태바
필라테스 기구 특성 이해하고 운동시작해야 효과적
  • 정창일 기자
  • 승인 2022.03.16 16: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방송을 통해 탄탄한 몸매를 공개하며 부러움을 사고 있는 연예인들이 많다. 실제 이들의 몸매 완성에 대한 관리 비법에 대한 후기들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그중 많은 연예인들이 피트니스웨어를 입고 기구에 거꾸로 매달리는 등 기구 필라테스에 열중한 모습들이 자주 노출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기구 필라테스는 기구를 활용하여 근력강화를 기초로 다이어트, 자세바로잡기, 코어강화 등 신체단련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최근에는 단순히 몸매교정을 위한 여자들만 하는 운동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재활과 근육 강화를 위해 남녀노소 많이 찾는 운동으로 인식되면서 수요층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기구 필라테스는 비만이 심하거나 노화로 인해 근력이 약한 경우에도 자신의 신체 특성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와 관련하여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M필라테스 김민서 대표는 리포머, 콤보체어 캐달락 등 기구의 특징을 이해하고 운동을 시작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  체어

이름에 체어가 들어간만큼 의자처럼 생긴 기구라 할수 있다. 입문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동작과 난이도로 나눠서 맞춤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이며 몸의 균형성을 잡아주면서 다리로 중심을 잡아야 하기에 하체의 근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기구이다.

◇ 리포머

리포머는 중력과 스프링의 탄성을 이용해 골반과 척추의 근싱 경계를 자극해서 체형개선, 코어발달, 유연성향상에 도움을 주는 기구이다. 앉아서 하기 때문에 쉬워 보여도 코어를 강화해야 중심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칼로리 소모와 함께 다이어트에도 좋은 기구이다.

◇ 캐달락

캐달락은 누워서 침대에서만 재활을 하는 환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기구이다. 어깨부상 상체코어를 집중적으로 단련시키는 기구이다.

M필라테스 김민서 대표는 필라테스가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단계별 프로그램들이 많은 만큼 지속적인 관리를 해준다면 체형교정 뿐만 아니라 몸매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의철 2022-03-17 10:45:13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고 호기심에 시작한 필라테스..,
남자한테도 정말 좋은거 같아요..,

bin99 2022-03-16 18:57:15
우와아 민서 선생님 기사 올라왔군요!!
저도 여기 꾸준히 다니는데 정말 효과 많이 보고 있습니당

김대현 2022-03-16 18:12:04
필라테스가 근력향상엔 도움이 안되는 줄 알았는데 새롭네요 올해 몸매관리는 필라테스로 진행해봐야겠네요

시은 2022-03-16 18:06:25
날이 따뜻해져서 몸매 관리 필요성을 더욱 느꼈는데
필라테스로 관리해야겠어요

곽도하 2022-03-16 17:55:12
필라테스 꼭 한번 해보고 싶은 운동이에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