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찐자 탈출 , 안전하게 집에서 하는 홈트레이닝
상태바
확찐자 탈출 , 안전하게 집에서 하는 홈트레이닝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16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운동을 집에서도 쉽게 즐길수 있다?

날이 쌀쌀해지는 요즘 , 가을선선한 바람에 걷기에 좋은 계절이기도 하다. 요즘에는 미세먼지가 9월 전국 초미세 먼지, 관측 이래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도 많아졌다. 하지만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로인하여 야외활동이 꺼려진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추천한다.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어떤게 있을까?

01. 런닝머신 

걷는것은 집에서도 밖에서도 쉽게할 수 있는 운동중에 하나이다. 야외할동이 어렵다면 집에서 걷는 운동또한 큰 도움이 된다. 처음에는 속도를 느리게 시작하여 , 빠른속도로 점점 높일 수 있어 나의 운동강도에 맞춰 조절할 수 있다. 하루에 30분이상 주 4회를 꾸준이 런닝머신위를 달린다면 , 근육강화에도 도움이되며 , 지구력이 좋아지는것을 느낄 수 있다. 

 

02. 필라테스 

실내에서는 필라테스를 즐겨보자. 필라테스는 지구력 강화와 , 근력강화에 매우 도움이되는 운동이다. 폼롤러를 가지고 하는 동작은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전신코어 운동인 필라테스는 근육량이 증가하여 기초대사량이 올라가게 되는데 이러면서 다이어트 효과가 상승한다. 필라테스는 흉식호흡을 통하여 불필요한 체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03. 크로스핏

기초대사량을 늘리면서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다. '크로스핏'이란 , 크로스 트레이닝 + 피티니스의 합성어로 여러가지 종류의 운동을 섞어 , 단기간 고강도로 신체의 모든부분을 사용하여 운동한다. 체력 , 지구력 , 신체능력을 키울 수 있고 , 높은 집중력을 요구하는 크로스핏은 끈기가 있어야 하지만 ,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것이 장점이다. 

 

운동의 마무리는 운동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이 정말많다. 버피테스트 , 프랭크등을 활용하여 맨몸운동을 진행하면 헬스장을 못가는 아쉬움은 있지만 , 집에서도 충분히 고강도의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면서 운동을 해 나아간다면 다이어트에도 매우 도움이 될것이다. 근육을 사용하기전 준비운동을 통하여 근육을 풀어주고 , 운동을 마쳤을때도 마무리운동으로 놀랜 근육을 달래주며 운동을 마무리 하자.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