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상태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04 0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피트니스를 하러 체육관에 가고 싶지 않거나, 달리기, 자전거 타기와 같은 야외 운동을 하고 싶지 않은날이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

<<서킷트레인 >>

서킷 트레인은 짧은 시간에 심박수 를 높이고 힘을 길러주는데요. 재택 서킷은 만들기 위해서 먼저 점핑 잭 , 제자리 조깅, 스텝 업, 등산, 버피, 줄넘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3-4가지 선택해 주세요. 그런 다음 팔굽혀펴기, 플랭크, 복부 크런치, 삼두근 딥스, 월 싯, 런지, 스쿼트와 같은 3가지 근력 운동을 선택해 주세요.

1.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번갈아 해주세요.

2.3~4분 동안 각각 30초씩 운동하면서 반복해 주세요.

 

<<줄넘기>>

줄넘기는 칼로리를 소모하고 심박수를 높이고, 협응력, 근육 탄력성 및 뇌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 줄넘기는 재미있으며, 운동이 쉽고,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아서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1. 짧은 워밍업 후에 30초 간격으로 점프를 해주세요. 15~30초 휴식을 취해주세요.

줄넘기가 익숙해진다면, 싱글 레그 점프, 스플릿 레그 점프, 와이드-내로우 점프, 제자리 달리기, 두 발로 뛰기를 조합하여 혼합해서 운동을 진행해 보세요. 시간을 늘려 나가면서 운동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계단 오르기>>

아파트를 살면 집에 계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에서 계단을 찾는 것은 참 쉬운데요. 계단 오르기 운동은 아침에 출근할 때, 또는 퇴근시간을 활용하셔서 진행해도 좋은 운동입니다.

1. 원하는 운동 길이로 타이머를 설정하고 계단을 오르내렸다 신호음이 들릴 때까지 반복하세요.

단, 몇 분 만에 시작한 다음 체력이 좋아지는 게 느껴진다면, 더 오래 계단 오르기 운동을 하세요.

 

<<박스 또는 킥 박스>>

복싱과 킥복싱은 뛰어난 컨디셔닝 운동으로 내면의 집중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1.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티브이 채널 또는 유튜브 채널을 켜주세요.

2. 잽, 크로스, 킥의 1분 간격과 섀도복싱, 제자리 조깅 또는 줄넘기 같은 능동적 회복의 1분 간격을 교대로 합니다. (활동적인 인터벌의 시간을 점점 늘려주세요)

3. 활동적인 운동과, 회복 시간 사이의 1분씩 휴식을 가져주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춤>>

춤은 나이와 기술 수준 관계없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추며 하는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춤은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심장질환과 혈압의 위험을 낮춰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춤은 체중을 실어주는 활동이기 때문에 골밀도, 근력, 균형에 도움이 됩니다. 춤은 정신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만성피로, 에너지, 기분, 자존감 자신감 회족에도 도움이 됩니다.

1. 음악을 틀고 , 음악에 맞춰 자유로운 움직임을 표현해 보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