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미컬한 스텝에어로빅스 운동방법
상태바
리드미컬한 스텝에어로빅스 운동방법
  • 윤이나 기자
  • 승인 2021.11.04 0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에 맞춰 계단을 오르는 운동

 

스텝에어로빅스란 어떤 운동일까? 에어로빅스의 기본동작을 토대로 스텝박스를 오르락 내리락 하며 음악에 맞추어 움직이는 운동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산소 운동은 시간이 잘 안 가는 것 같다고 지루해합니다. 지루한 유산소 운동에서 벗어나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운동으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운동입니다.

스텝박스는 계단을 오르는 동작과 매우 흡사하고, 실제로 사용하는 근육도 비슷합니다.

계단을 오르는 운동은 하체와 코어에 좋다는 것은 이미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계단운동을 하기에는 장소도 마땅하지 않고, 아무생각 없이 계단을 오르는 것 또한 지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시니어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관절이 약한 노인들에게 하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고, 또한, 스텝에어로빅스의 작품을 암기하는 과정이 치매예방에 매우 좋다고 소문이 났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운동하는지 운동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에어로빅스의 7가지 기본 스텝이 있습니다. 

1. 마치(march) : 제자리에서 행진하는 듯한 느낌으로 걷습니다.

2. 니리프트(knee life) : 무릎을 허리까지 들어올리는 동작입니다. 

3. 점핑잭(jumping jack) : 다리를 살짝 구브려서 벌렸다 모으며 뛰는 동작입니다. 

4. 스킵 (sikp) : 다리를 구부리면서 뒤쪽으로 빼주고, 피면서 앞으로 차는 동작입니다.

5. 런닝(running) : 가볍게 뛰는 동작입니다.

6. 런지(lunge) : 앞으로 나가는 다리는 살짝 구부러지고, 뒤에 뻗는 다리는 곱게 펴는 동작입니다. 

7. 킥(kick) : 다리를 펴고, 앞 또는 옆,뒤로 차는 동작입니다. 

위의 7가지 기본 스텝과 이 스텝을 변형시킨 스텝들과 팔 동작을 함께 접목하여 음악에 맞추어 경쾌하게 움직이는 것이 스텍에어로빅스의 기본입니다. 설명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심폐기능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 올 가을 스텝에어로빅스를 이용하여 다이어트도 하고, 심폐기능도 향상되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