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운동을 시작하자 ! 초보자가 '운동루틴' 만드는 방법
상태바
아침에 운동을 시작하자 ! 초보자가 '운동루틴' 만드는 방법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05 02: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체중을 줄이고 싶다면 운동을 시작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어떤 날은 바쁘고, 어떤 날은 약속이 잡혀있어서 운동을 미룹니다.아침을 운동으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습관이랍니다.

아침에 운동을 하면 방해받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아침 시간 외에는 시간을 내어 운동하기는 참 어렵기 때문입니다. 아침 운동은 업무 약속처럼 생각하면서 임해주세요. 규율을 만들어 지켜나가신다면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KBS 생로병사의 비밀 ' 제공
출처 : 유튜브 'KBS 생로병사의 비밀 ' 

아침 운동의 장점은?

아침 운동은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는 이점인 수면을 개선해 줍니다. 50세에 75세 사이의 과체중 여성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 운동 (일주일에 약 4시간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덜 운동하는 사람보다 숙면을 취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저녁 운동을 하는 사람도 일주일에 4시간 운동을 하며 같은 시간 운동을 했지만, 잠드는데 어려움을 겼었습니다. 수면의 질이 나쁘면 식욕을 조절하는 특정 호르몬의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침에 운동을 하면 운동이 신체의 24시간 주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리듬(체내 시계)을 조절하여 수면의 질을 높여주세요. 숙면은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고,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생활 속 운동을 만드는 방법?

매일 운동을 습관화하는 한 가지 방법은 운동을 일상생활에 통합하는 것입니다.운동을 습관화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엘리베이터를 사용하기보다는 계단을 사용하기, 사무실에 갈 때 멀리 주차하여, 걷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걷기, 요가, 역기 들기, 자전거 타기 등을 아침 운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0분 이상 운동하면 몇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을까?

 

<<격렬한 운동>>

달리기 또는 조깅 (5mph) = 295칼로리

자전거(10mph 이상) = 195칼로리

수영 (저속 자유형 랩) = 255칼로리

에어로빅 = 240칼로리

농구 = 220칼로리

 

<<적당한 운동>>

걷기(3.5마일 mph) = 140칼로리

웨이트 트레이닝 (가벼운 운동) = 110칼로리

스트레칭 = 90칼로리

자전거(10mph 미만) = 145칼로리

춤 = 165칼로리

 

운동 루틴 시작하기

현재 체중을 줄이고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거나, 건강해지기 원한다면 일주일 중 대부분의 날에 60~90분의 운동 목표를 향해 노력하세요. 운동이 처음이라면 하루에 여러 번, 일주일에 며칠씩 10분씩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해보세요. 과체중인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운동프로그램을 추천받아, 운동을 하는 것이 위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운동을 시작하기보다는 걷기를 먼저 해보세요. 10분, 15분 단기 목표를 설정하여 걸으면서 운동의 양을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운동에 익숙해지셨다면 운동교실에 가입해 보세요. 운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함께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효과가 높아집니다. 운동 루틴을 천천히 매일 실천하면서 건강해지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