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때 도움이 되는 10가지 팁
상태바
운동할때 도움이 되는 10가지 팁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31 0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 어떻게 해야 운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될까? ' 생각을 하는데요. 오늘은 내가 하고 있는 운동을 보다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운동 초보자라면 알고 있으면 좋을 운동 팁'을 통하여 더욱 건강한 몸을 만들어보세요

1. 운동을 재미있게 하세요.

건강한 삶과 에너지 충전을 위하여 운동을 시작했다면, 운동에 재미는 요소를 운동과 결합시켜보세요. 재미있는 운동은 운동을 장기적으로 할 수 있게 해주고, 열심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재미를 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음악을 틀어주세요. 음악을 틀고 운동한다면 운동시간을 보다 활력 있게 만들어주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운동을 하게 되어 운동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2. SNS로 운동 친구 만들어 보세요.

운동을 시작했다면 인 스타 그램이나 SNS에 운동 계정을 만들어보세요. 운동 계정을 통하여 운동 목표도 공유하고,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과 소통하면서, 운동을 구체화시키는 과정을 통하여 운동에

관심이 가게 되고, 팁을 얻으면서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운동이 가능합니다.

3. 온 세상을 운동기구로 생각해 보세요.

걷기는 가장 편안하게, 어디에서든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운동장에서 걸을 수도 있고, 아파트 공원을 산책할 수도 있습니다.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면 계단을 이용해 보세요. 계단 오르기 운동은 심폐 운동을 강화하고, 하체를 강화시켜주는데요. 작은 물통을 하나 가지고도 팔 근력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세요.

나의 운동실력이 처음에는 형편없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점점 발전하는 자신에게 칭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나의 운동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조금씩 목표를 달성해 나아가면서 변화되는 내 모습을 사진으로 찍거나, 다이어리에 기록하면서 나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마세요. 긍정적인 힘은 나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5. 운동을 작게 나누어서 하세요.

한 번에 많은 운동이 어렵다면, 세 트루로 나누어 운동을 해보세요. 예를 들면 3세트를 진행해야 하는 스쾃 운동이라면 아침에 이 닦기 전에 한번, 점심에 밥 먹기 전 한번, 저녁에 세탁기를 돌리며 기다리는 시간에 한번 운동을 진행해 보세요. 자투리 시간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스트레칭을 운동 전후로 진행하세요.

스트레칭 없이 운동을 갑자기 하면 근육이 긴장하거나 놀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몸을 유연하게 만들고, 근육 긴장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좋은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스트레칭을 통하여 좋은 효과를 얻어보세요.

7. 물을 많이 마시세요.

스포츠음료에는 물보다 많은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과일 한 조각을 넣은 물을 드셔보세요.

8. 빠른 결과를 원한다면 이렇게 운동하세요.

운동용 자전거로 페달을 밟으면서 이두박근 컬과 오버헤드 삼두근 확장을 30초 세트로 추가하거나, 러닝머신을 달리면서 숄더 프레스 버스트를 함께 진행하면 보다 빠른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9. 도전적인 운동도 도전해 보세요.

버피 운동과 같은 운동은 정말 많이 힘들다고 생각하여 도전하기를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주일에 5번 30분 버피 운동을 진행한 사람은 6주 만에 몸이 달라지는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결과를 얻고 싶으신 분이라면 두렵다고 생각했던 운동을 해 보세요.

10. 한 단계 높게 도전해 보자.

단계를 한 단계 올리거나, 러닝머신의 경사도를 높이거나, 면 번 더 반복하여 진행해 보세요. 작은 차이로 느껴지지만, 운동에는 많은 차이를 가져옵니다. 우리는 항상 더 스스로가 더욱 잘 할 수 있도록 마음을 가지고, 도전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너무 힘들거나, 아프다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무리하지 않는 것이 몸을 위하여 더욱 중요한 습관입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