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시간에도 효율적으로 운동하는 방법
상태바
적은 시간에도 효율적으로 운동하는 방법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26 2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많은 시간을 사용하여 운동을 하면 좋지만, 운동에 오로지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은 제한적입니다. 매일 몇 시간씩 운동을 하지 않아도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걷기

걷기는 어디에서든, 신발 하나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걷기는 시간당 최대 500칼로리를 소모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한 번에 5분씩 추가하면서, 5분, 10분 이렇게 시간을 늘려나가세요. 시간이 지나 운동에 익숙해지신다면 30분씩 늘려 나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간을 먼저 늘리면서 걷고, 그다음 속도를 높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인터벌 트레이닝

초보자도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게 되면 체력이 향상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을 하는 방법은 1-2분 동안 강도나 페이스를 높인 다음 2분에서 10분 동안은 약한 강도로 운동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운동의 강도를 높은 강도에서 낮은 강도로 교대로 수행하는 운동방법인데요. 운동 내에 이것을 계속하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게 됩니다.

3. 스쿼트

근력이 많아지게 되면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스쿼트 운동은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둔근을 단련하는 운동입니다. 한 번에 많은 근육을 사용하며 단련하기 때문에 최고의 근력운동이라고 전문가들이 평가합니다. 운동방법에 있어서 스쿼트는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다음 등을 똑바로 유지하며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초보자의 경우 처음에는 의자에 도움을 받아 연습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른 자세로 진행해야 원하는 부위에 근육이 생기고,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런지

스쿼트와 마찬가지로 런지는 하체의 모든 근육인 둔부 , 대퇴사두근, 햄스트링을 단련하는 운동입니다. 런지를 하는 방법은 앞쪽 무릎을 약 90도 구부린 다음 뒤쪽 발가락에 체중을 실어주세요. 뒤쪽 다리의 무릎을 바닥으로 닿게 해주세요. 척추를 중립 시키고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5. 팔굽혀펴기

푸시업을 하게 되면 가슴, 어깨, 삼두근 코어 몸통 근육까지 한 번에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팔굽혀펴기 하는 방법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얼굴을 아래로 한 상태에서 손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려주세요. 발가락이나 무릎을 바닥에 대고 어깨에서 무릎 또는 발까지 몸과 완벽한 대각선을 만들어주세요. 둔부와 복부에 힘을 가한 상태를 유지하세요. 그런 다음 팔꿈치를 구부리고 곧게 펴서 몸을 낮추고, 들어 롤리면서 몸통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 됩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