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닷컴, SF의 주전 중견수 이정후…'올 루키 팀' 선정 예상
상태바
MLB닷컴, SF의 주전 중견수 이정후…'올 루키 팀' 선정 예상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2.15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정후 SNS
사진 = 이정후 SNS

[FT스포츠]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2024 올 루키 팀' 외야수에 선정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MLB닷컴은 15일(한국시간) 신인들 중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뽑는 올 루키 팀을 예상했다. 빅리그 데뷔를 앞둔 이정후도 명단에 포함됐다.

이정후는 에번 카터(텍사스 레인저스), 잭슨 슈리오(밀워키 브루어스)와 함께 올 루키 팀 외야수 후보로 선정됐다.

스티머가 측정한 예상 WAR은 이정후가 3.4로, 2.1의 카터, 1.4의 슈리오에 앞선다.

MLB닷컴은 "이정후는 뛰어난 선구안과 놀라운 타격 기술을 갖췄다. 이 부문 최고일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샌프란시스코의 새로운 주전 중견수 이정후는 한국프로야구 KBO리그에서 3천947타석에 서서 타율 0.340을 올리고, 삼진은 304개만 당했다"며 "스티머는 이정후의 올해 삼진율을 9.1%로 예상하는데 이는 2023년 타율 1위 루이스 아라에스의 7%보다 조금 높은 수치"라고 좀처럼 삼진을 당하지 않은 이정후의 능력에 주목했다.

다만 장타력에 대한 의구심은 있다고 했다. 매체는 "이정후는 KBO리그에서 7시즌 중 5시즌 간 한 자릿수 홈런을 기록했다"면서 "메이저리그에서 얼마나 많은 장타를 보여줄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있다"고 했다.

한편 이번 명단엔 일본인 선수만 3명이 포함됐다. 선발 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LA 다저스)와 이마나가 쇼타(시카고 컵스), 불펜투수로는 마쓰이 유키(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올 루키 팀 후보로 꼽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