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2024 두번째 PPV 이벤트 개최 ··· 볼카노프스키vs토푸리아
상태바
UFC 2024 두번째 PPV 이벤트 개최 ··· 볼카노프스키vs토푸리아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2.14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FC 제공
사진 : UFC 제공

[FT스포츠] UFC가 이번 주말 올해 두번째 PPV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1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혼다 센터에서 열리는 UFC 298이다.

이번 대회의 메인이벤트는 페더급 타이틀매치로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신선 일리아 토푸리아가 옥타곤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챔피언 볼카노프스키는 이번 경기가 6차 방어전이다. 맥스 할로웨이, 브라이언 오르테가 등 경쟁자들을 전부 꺾은 만큼 그가 페더급을 이미 평정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라이트급 타이틀 도전에서 이슬람 마카체프에게 패했으나 페더급에선 여전히 무패 전적을 이어가고 있다.

볼카노프스키는 "이전 야이르 로드리게스와의 경기 땐 긴장이 됐지만 이번엔 마음이 편하다. 사람들은 최근 내가 라이트급에서 패한 것을 두고 낮게 평가하지만 난 그게 좋다. 그들의 입을 다물게 만들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도전자인 토푸리아는 페더급의 신성으로 불린다. 같은 무패 신성이었던 브라이스 미첼을 제압한 뒤 지난해엔 조쉬 에멧에게도 완승을 거뒀다. 총 전적은 14승 무패다.

한편, 코메인이벤트에선 로버트 휘태커와 파울로 코스타가 맞붙는다. 두 파이터는 모두 스탠딩을 선호하는 수준급 타격가인 만큼 흥미진진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