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 황희찬, BBC 선정 EPL 19∼20라운드 베스트 11
상태바
‘황소’ 황희찬, BBC 선정 EPL 19∼20라운드 베스트 11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1.03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로이터연합뉴스
사진 = 로이터연합뉴스

[FT스포츠] 최근 쾌조의 컨디션을 자랑하고 있는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이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여기서 황희찬은 3-4-3 포메이션의 왼쪽 측면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BBC는 3일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2023∼2024시즌 EPL 19·20라운드 통합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황희찬은 3-4-3포메이션의 공격수 중 한 명에 포함되는 기염을 토했다.

황희찬은 19라운드 브렌트퍼드전에서 결승골을 포함한 멀티 골로 팀의 올 시즌 첫 연승을 이끌었다. 20라운드 에버턴과의 홈 경기에서는 1-0으로 앞선 후반 8분 마테우스 쿠냐의 추가골을 도와 팀의 3연승에 힘을 보탰다.

두 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작성한 황희찬은 리그 10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황희찬과 더불어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크리스 우드(노팅엄 포리스트)가 이 주의 팀 공격진을 구성했고, 필 포든(맨체스터시티)과 콜 팔머(첼시), 모건 깁스-화이트(노팅엄), 마이클 올리스(크리스털 팰리스)가 미드필더에 뽑혔다. 안젤로 오그본나(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무릴로(노팅엄), 맥시밀리언 킬먼(울버햄프턴)이 수비진을 꾸렸다. 골키퍼는 맷 터너(노팅엄)에게 돌아갔다.

한편, 황희찬은 오는 13일부터 카타르에서 열리는 아시안컵에 출전한다. 3일 대표팀의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 캠프에 합류해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노린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