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와 접목한 '버추얼 태권도', 싱가포르 15세 나이젤 탄 우승
상태바
e스포츠와 접목한 '버추얼 태권도', 싱가포르 15세 나이젤 탄 우승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6.27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세계태권도연맹
사진 = 세계태권도연맹

[FT스포츠] e스포츠와 접목한 태권도 국제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5세 싱가포르 남자 주니어 선수 나이젤 탄이 지난 25일 싱가포르 선텍 센터에서 열린 첫 버추얼 태권도대회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탄은 동년배인 싱가포르 여자 선수 나탈리 토르와의 결승전에서 2-1로 승리했다. 나이나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경기 형태임을 입증했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세계태권도연맹(WT)은 26일 "한국 대표팀 황경선 코치 등 8명의 엘리트 은퇴 선수와 8명의 싱가포르 주니어 선수들이 참가한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2023'이 마무리됐다"며 "선수들은 22일부터 25일까지 싱가포르 선텍 센터에서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실력을 겨뤘다"고 전했다.

버추얼 태권도는 플레이어의 동작을 추적하는 첨단기술을 활용해 센서와 헤드셋을 통해 상대방 아바타의 측정값을 소모시켜 승리하는 방식이다.

은퇴한 태권도 선수들 8명 중에서 중국의 우징위와 터키의 누르 타타르 2명만이 8강에 진출했다. 우징위는 동메달을 획득했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황경선 코치도 8강 진출에 실패했다.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2023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국제경기연맹(IFs), 게임 제작·배급사와 함께 만든 글로벌 버추얼(가상) 및 시뮬레이션 스포츠 대회다.

이번 대회엔 태권도를 비롯해 양궁, 야구, 체스, 사이클, 댄스, 요트, 모터스포츠, 테니스, 온라인 비디오 게임 포트나이트 등 모두 10개 종목이 개최됐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