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 준비' 류현진, 원정 선수단 합류…불펜 투구 소화
상태바
'복귀 준비' 류현진, 원정 선수단 합류…불펜 투구 소화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5.23 2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토론토 SNS 캡처
사진 = 토론토 SNS 캡처

[FT스포츠] 미국 메이저리그(MLB) 토론토의 ‘괴물 투수’ 류현진(36)은 지난해 6월 왼쪽 팔꿈치 인대 접합수술(토미 존 수술)을 받고 마운드를 떠났다. 그리고 1년 가까이 재활에 집중했다. 드디어 류현진이 원정 경기에 선수단과 동행하며 복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토론토는 이날부터 탬파베이와 원정 4연전을 치른다.

토론토는 23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트위터에 류현진의 영상과 함께 한국어로 "안녕하세요 친구"라는 글을 게재했다.

영상 속 류현진은 탬파베이 레이스의 홈 구장인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필드에서 브이(V) 포즈를 취하고 있다.

블루버드 밴터는 "류현진은 불펜 투구를 소화할 것"이라며 "아직 구체적인 등판 일정은 잡히지 않았으나 복귀를 위한 준비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스포츠 아나운서 헤이즐 메이도 자신의 트위터에 "아직 복귀 시간표는 나오지 않았지만, 재활 과정을 잘 진행하고 있다"는 존 슈나이더 토론토 감독의 말을 전했다.

류현진은 이날 불펜 투구를 거쳐 추후 라이브 피칭, 실전 투구의 순서를 밟아 올해 7월 중순 마운드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로스 앳킨스 토론토 단장은 지난 16일 "류현진과 그린이 다음 달 타자들을 상대로 실전에서 공을 던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2012년 MLB에 입성한 류현진은 통산 175경기 75승45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3.27을 기록 중이다. 2020년 토론토와 4년 8000만달러(약 1053억원)에 계약했으며, 토론토에서 49경기에 나서 21승12패 평균자책점 4.07을 기록했다. 지난해엔 6경기서 2승 무패 평균자책점 5.67을 남겼다.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토론토와 4년 계약이 끝나는 류현진은 복귀 후 경기력이 향후 거취를 결정할 전망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