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정현, 부상복귀 7월 윔블던 나간다
상태바
테니스 정현, 부상복귀 7월 윔블던 나간다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5.24 0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부산오픈 챌린저
사진 = 부산오픈 챌린저

[FT스포츠] 오랜 부상을 이겨내고 테니스 코트로 돌아온 정현(27)이 윔블던 도전에 나선다.

정현의 아버지 정석진 전 한국중고테니스연맹 부회장은 23일 "정현이 윔블던 예선에 출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현이 윔블던에 출전하는 건 2015년 이후 8년 만이다. 당시 1회전에서 탈락했다.

윔블던을 앞두고 챌린저 대회를 통해 기량을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정 부회장은 "윔블던에 앞서 잔디코트에서 열리는 챌린저 대회에 2~3차례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9월 코리아오픈에서는 권순우(당진시청)와 함께 복식조로 나서며 코트에 복귀했다. 서울오픈 챌린저 단식에도 출전하려고 했지만 다시 몸 상태가 여의찮아 숨을 골랐다.

이후 지난달 열린 서울오픈 챌린저에서 1년 7개월 만에 단식 복귀전을 치렀다. 이어 부산 오픈에도 출전했다. 코트로 돌아왔지만 두 대회 모두 1회전 탈락이라는 쓴맛을 봤다.

한편 프랑스 오픈 이후 1년 반 넘게 재활에 매달렸던 정현은 프로텍티드 랭킹(PR) 제도를 통해 윔블던 복귀를 꾀하게 됐다. PR은 부상으로 대회에 나서지 못해 순위가 떨어진 선수가 이전 순위를 인정받아 대회에 나설 수 있는 제도다. 정현의 PR은 159위로 윔블던 예선 출전이 가능하다.

정현은 윔블던에 앞서 영국에서 열리는 챌린저 대회를 통해 몸 상태를 점검한다. 내달 5일 서비턴 트로피 대회 본선 예비 명단과 예선 출전 명단에 모두 이름을 올리며 출전을 예고했다. 12일 노팅엄에서 열리는 로스시오픈 본선에도 나설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