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288, 알저메인 스털링, 헨리세우도 꺾었다…3차 방어 성공
상태바
UFC 288, 알저메인 스털링, 헨리세우도 꺾었다…3차 방어 성공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5.07 2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FC
사진 = UFC

[FT스포츠] 현 UFC 밴텀급 챔피언 알저메인 스털링(33, 미국)이 전 UFC 밴텀급 챔피언 헨리 세후도(36, 미국)를 꺾고 3차 방어에 성공했다.

전 UFC 플라이급-밴텀급 챔피언 헨리 세후도와 현 UFC 밴텀급 챔피언 알저메인 스털링은 7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뉴워크 프루덴셜 센터에서 열린 ‘UFC 288: 스털링 vs 세후도’ 대회 메인 이벤트 밴텀급 타이틀전으로 격돌했다.

세후도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레슬링 자유형 55kg급 금메달리스트 출신이다. 이후 MMA로 전향해 2018년에는 UFC 플라이급(56.7kg) 챔피언, 2019년에는 UFC 밴텀급(61.2kg) 챔피언에 올랐다.

세후도는 스스로를 ‘트리플 C’라고 부른다. 레슬링 금메달과 플라이급-밴텀급 챔피언을 더해 세 번 챔피언이 됐다는 뜻이다.

스털링은 페트르 얀의 그라운드 니킥 반칙으로 챔피언이 되었지만 얀과 딜라 쇼에 이어 세후도까지 전 챔피언들을 차례로 물리치며 3차 방어 전 까지 성공, 밴텀급 타이틀전의 새 역사를 썼다.

1라운드 테이크다운 성공 횟수는 1-1. 스털링은 긴 리치를 앞세워 타격에서 세후도를 잠식해 나가려고 했지만 세후도는 기습 하이킥을 차고, 로킥으로 견제하더니 2라운드 종료 직전 오른손 펀치 정타를 맞혔다.

3라운드 세후도가 옥타곤 중앙을 잡았다. 플라잉니로 스털링을 펜스로 몰고 클린치 레슬링을 걸었다. 그러나 스털링은 상체를 싸잡고 테이크다운을 노렸고 여차하면 클린치에서 니킥을 찼다.

4라운드부터 세후도는 중앙에서 밀리지 않으려고 했다. 하지만 스털링은 막판 레슬링에서 세후도의 엉덩이를 바닥에 붙이는 데 성공했다. 일어나는 세후도에게 펀치 연타를 날려 균형을 맞췄다.

세후도는 5라운드 반전을 위해 적극적인 타격으로 나서며 스털링의 킥을 캐치해 스털링의 중심을 무너뜨렸으나 앞선 4라운드까지 점수 차이를 뒤집기는 힘들었다.

이로써 알저메인 스털링은 밴텀급 챔피언 자리를 지켜냈다. 3년 만에 복귀한 헨리 세후도는 이 패배로 더욱 높아진 UFC의 벽을 실감한 셈이 됐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