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데이나 화이트, UFC 289 새로운 메인이벤트 발표 ··· 누네스 vs 알다나 격돌
상태바
UFC 데이나 화이트, UFC 289 새로운 메인이벤트 발표 ··· 누네스 vs 알다나 격돌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5.04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오는 6월 11일(이하 한국시간) 열리는 UFC 289의 메인이벤트 대진이 변경됐다.

UFC 대표 데이나 화이트는 SNS를 통해 "내달 11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UFC 289에서 여성부 밴텀급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가 이레네 알다나와 맞붙는다"고 발표했다.

당초 누네스는 줄리아나 페냐와 맞붙을 예정이였다. 하지만 페냐가 훈련 중 갈비뼈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게 되자 알다나로 대체됐다. 알다나로선 오는 5월 21일 랭킹 2위 라켈 페닝턴과의 맞대결을 준비하던 중 기회가 찾아왔다.

여성부 최강의 파이터 누네스는 여성 파이터 최초로 두 체급 챔피언에 등극하며 커리어에서 정점을 찍었다. 밴텀급 5차 방어, 페더급 2차 방어를 완수하며 P4P 정상에 군림했다. 2021년 페냐에게 일격을 당하면서 타이틀을 내줬지만 지난해 벨트를 되찾았다.

공식랭킹 5위 도전자 알다나는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야나 쿠니츠카야와 메이시 치어슨을 차례로 제압하는 등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 중이다.

한편, UFC 289의 코메인 이벤트는 찰스 올리베이라 vs 베닐 다리우시의 라이트급 매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