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올림픽' 겨냥 세자르호 "즐겁고 패기 있는 배구 보여주겠다"
상태바
'파리올림픽' 겨냥 세자르호 "즐겁고 패기 있는 배구 보여주겠다"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05.25 22: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배구협회
사진 = 대한배구협회

[FT스포츠] 도쿄올림픽 4강 신화를 이룩한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이 세자르 에르난데스 곤잘레스 감독의 지휘 아래 세대교체를 목표로 첫 출항에 나선다.

세자르 에르난데스 곤잘레스 신임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이 25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2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출전 각오를 다짐했다.

세자르호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다음 달 시작하는 발리볼네이션스리그 준비에 들어갔다.

새 대표팀의 가장 큰 특징은 ‘세대교체’다. 김연경 양효진 김수지 등 2020 도쿄올림픽 주축들이 은퇴하면 서다.

염혜선 박혜진(세터), 노란 한다혜(리베로), 이다현 이주아 정호영 최정민(센터), 박정아 황민경 강소휘 이한비 박혜민 이선우 고예림(레프트), 김희진(라이트) 등 총 16명, 평균 연령 약 25.2세다.

'세자르호'의 첫 시험 무대는 오는 31일부터 열리는 2022 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다. 내달 1일 미국 슈리브포트-보시에시티에서 일본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독일, 폴란드, 캐나다를 차례로 상대한다.

라바리니 전 감독이 이끄는 폴란드와의 대결도 예정돼있다. 세자르 감독은 “라바리니 감독과는 자주 연락하며 아이디어를 교환한다”며 “쉽지는 않겠지만 어떤 생각을 하는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걸 많이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VNL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야 2024 파리올림픽도 바라볼 수 있다. 국제배구연맹(FIVB)은 기존의 대륙별 예선전을 없애고 올림픽 진출권 부여 방식을 변경했다. 개최국 프랑스를 제외하면 진출권은 11장이다. 6장은 올림픽 예선대회 상위 6개국이, 나머지 5장은 세계랭킹 순으로 가져간다. 한국은 현재 14위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