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우 ,"정찬성과 최두호를 보며 UFC 꿈을 키웠다."
상태바
최승우 ,"정찬성과 최두호를 보며 UFC 꿈을 키웠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29 1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FC 제공
사진 : UFC 제공

[FT스포츠] 세계 최대 종합격투기 무대인 UFC에서 한국인 파이터 최승우가 내년 세계 랭킹 15위권 이내 진입을 목표로 내세웠다. 페더급 선배인 정찬성과 최두호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최승우는 올해 옥타곤 전적 2승 1패를 기록했다. 유세프 잘랄과 줄리안 에로사를 꺾었으나, 지난 10월 알렉스 카세레스에게 패배해 상승세가 꺾였다.

UFC 전적 3승 3패의 최승우는 29일 UFC 홍보대행사 `커넥티비티`를 통해 "카세레스와의 경기 후에 한 달 반 동안은 부상을 치료하고, 휴식만 취했다."라며 "체력을 조금씩 끌어올리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다음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고 근황을 밝혔다.

최승우는 최승우는 "(정)찬성이형과 (최)두호형을 보면서 UFC 파이터로서의 꿈을 키웠다"면서 "대단한 형들과 함께 대한민국 UFC 페더급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것은 영광이다"고 전했다.

이어 "찬성이 형이 꼭 UFC 페더급 챔피언이 됐으면 좋겠고, 두 모형도 멋진 모습으로 복귀전을 치르고 랭킹에 진입하는 모습을 보여주실 거라 믿는다"고 두 선수에 대한 마음을 표현했다.

최승우는 새해 목표는 ` 세계 랭킹 15위권에 진입하는 것`이다. 연승을 쌓다 보면 그는 "연승을 쌓다 보면 랭킹에 가까워지고 결국 목표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