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해진 다리, 근육을 강화하여 부상을 막는 '다리운동법' 소개
상태바
약해진 다리, 근육을 강화하여 부상을 막는 '다리운동법' 소개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09 0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약해진 다리, 다리근육을 키울 수는 없을까? '고민하시나요. 약해진 다리 근육을 키우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 드리겠습니다.

다리는 엉덩이 관절에서 시작하여 허벅지, 무릎 및 종아리를 포함하는 발목 관절까지 이어지는 곳을 말하는데요. 다리는 신체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리 힘을 키우는 것은 신체의 안정감을 주며, 상해를 입을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노년층의 경우, 다리근육이 향상되면 넘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다리운동을 통해 약해진 다리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약해진 다리를 강화하는 운동법

<<덤벨 런지>>

런지는 다리와 코어 근육에 모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햄스트링, 둔부 (또는 엉덩이 근육), 엉덩이 및 대퇴사 두근을 사용하는 운동을 합니다. 무릎 통증이 있는 경우 이 운동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런지는 스쿼트와 같이 무릎의 위치가 상당히 중요한 운동입니다. 자신의 무릎에 전체적인 하중을 무릎에 실지 않아야 합니다.

1. 선호하는 덤벨이나 웨이트를 옆구리에 들고 발을 엉덩이 크 폭만큼 벌려주세요.

2. 상체를 곧게 세우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3. 앞다리와 뒷다리를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4. 앞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유지하십시오.

5. 두 다리를 사용하여 다시 일어선다.

6. 반대쪽 다리로 앞으로 나아가면서 반복합니다. 

 

다른 런지 운동법

측면 런지. 앞으로 나아가는 대신, 옆으로 나아가서 다른 쪽 다리를 곧게 펴면서 그 다리를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리버스 런지: 앞으로 나아가는 대신 뒤로 물러나십시오. 그런 다음 두 다리를 90도 각도로 가져온 다음 곧게 펴서 동일한 동작을 진행해 주세요.

워킹 런지: 위에서 설명한 대로 런지를 진행해 주세요. 그런 다음 두 발을 모아서 같은 위치에서 시작하는 대신 다른 발로 앞으로 나아가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빅씨스' 채널
유튜브' 빅씨스' 채널

 

<<고블렛 스쿼트>>

스쿼트 는 다리 근력을 키우는 데 유용한 운동이며, 초보자에게 권장하는 운동입니다.

1. 가슴 높이에서 양손으로 선호하는 덤벨, 케틀벨 들어주세요.

2. 발을 어깨 너비만큼 놓아주세요.

3.무릎을 구부려 쪼그리고 앉습니다.(엉덩이가 무릎 아래에 올 때까지 계속 낮춥니다.)

4. 내릴 때 등을 최대한 곧게 유지해주세요.

5. 일어서서 반복하십시오. 

 

다른 스쿼트 운동법

덤벨 스쿼트 : 가슴 높이에 하나가 아닌 어깨 높이에 두 개의 덤벨을 듭니다.

플라이 스쿼트 : 스쿼트를 할 때 발을 더 ​​넓게 벌리고 발가락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합니다.

불가리안 스플릿 스쿼트 :두 개의 덤벨이나 웨이트를 들고 한 다리를 뒤에 있는 벤치나 의자에 올려 놓고 다른 다리로 스쿼트를 합니다.

점프 스쿼트 : 체중을 유지하지 않고 쪼그리고 앉고 팔을 휘두르면 폭발적인 에너지로 점프합니다. 다시 스쿼트 자세로 마무리합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