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처럼 날씬한 탄력 있는 복부를 만들고 싶다면, 이렇게 운동하세요.
상태바
셀럽처럼 날씬한 탄력 있는 복부를 만들고 싶다면, 이렇게 운동하세요.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10 03: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스포츠] 우리는 드라마, 영화 또는 잡지에서 빨래판 복근의 연예인들은 자주 만납니다. 우리가 이렇게 가느다란 배를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좋은 복근을 가질 수 있는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1. 자세 개선

자세를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면 위가 멍해집니다. 선 자세에서 귀는 어깨 위로, 어깨는 엉덩이 위로, 엉덩이는 무릎 위에 무릎은 발목 위에 자세를 취해보세요. 옷걸이에 달린 셔츠가 아니라 옷걸이에 걸린 셔츠처럼 어깨 앞부분을 열어 주시고, 배꼽을 척추 쪽으로 당겨주세요. 복부 운동하지 않아도, 훨씬 날씬해 보일 수 있습니다. 어깨를 뒤로 하고, 가슴을 위로 올리면 복근이 스스로 당기기 때문에 에너지 수준이 향상되고, 폐활량이 늘어납니다. 

2.전신 운동을 하세요. 

복부 운동만 하는 것보다 전신 훈련으로 함께 하는 것이 복근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복근을 중심으로 힘과 유연성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 좋습니다. 필라테스를 하게 되면 팔과 다리, 등 근육 볼기 부위를 사용하면서 복부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합니다. 즉, 복부를 사용하지만 팔과 다리, 등 근육 및 볼기 부위도 사용합니다. 필라테스는 크런치처럼 복직근(복부 상부 근육층)뿐만 아니라 내복사근 및 외복사근(측 복부)과 배가로근(가장 깊은 복근)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유튜브 '힙으뜸' 채널
유튜브 '힙으뜸' 채널

 

<<플랭크>> 

1) 손과 무릎에서 시작하여 팔굽혀펴기 자세로 올라옵니다.
2) 손(또는 팔꿈치)과 발가락(또는 무릎)으로 균형을 잡습니다. 
3) 어깨 아래 손목을 정렬해주세요. 
4) 등을 똑바로 유지하고 복근과 볼기 부위를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등이 처지지 않도록)
5) 자세를 유지하고 10초 동안 숨을 내쉬면서 복근을 조이고 배꼽을 척추 쪽으로 당깁니다.

<<레그 로어스>>  

1) 누운 상태에서 상체를 구부리고 가슴을 갈비뼈 위로 구부리고 손은 머리 뒤에 둡니다. 2) 무릎을 90도로 구부린 상태에서 다리를 들어 올려주세요(무릎은 엉덩이 위로, 발목은 무릎과 수평이 됩니다.)
3) 엉덩이를 아래로 유지하면서 무릎의 굽힘을 변경하지 않고 다리를 바닥 쪽으로 천천히 내렸다가 다시 들어 올립니다.

<<시티드 로테이션 >>

1) 앉아서 무릎과 다리를 함께 구부리고 팔을 가슴 위로 또는 앞에 놓습니다.
2) 꼬리뼈를 잡아당기고 척추를 오른쪽과 왼쪽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뒤로 약간 롤백합니다.

3. 식단을 살펴보세요. 

복부지방이 있다면 복근의 힘과 제세는 좋을 수 있으나, 식스팩은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식단을 바꿔서 에너지 출력을 높여야 하는데요. 체지방을 줄이려면 섭취하는 것 보다 많은 열량을 태워야 합니다. 복부는 아무리 운동해도 지방이 추가로 있을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