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편한 홈트 끝판왕 ‘훌라후프’가 주는 효과는 어떨까?
상태바
쉽고 간편한 홈트 끝판왕 ‘훌라후프’가 주는 효과는 어떨까?
  • 강수정 기자
  • 승인 2021.11.11 0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스포츠] 홈트를 할 때는 고강도 운동보다는 쉽고 간편한 운동을 찾게 되는데 그중 쉽고 간편하면서 확실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홈트인 훌라후프 운동이 있다. 훌라후프 운동은 반복적으로 돌리는 동작에서 생각보다 큰 효과를 주면서 몸에 큰 무리를 주지 않는 유산소 운동으로 큰 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집안에서 하기에도 좋다.

◆ 장 기능 향상
훌라후프 운동은 허리 부위에 강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장을 자극하면서 변비 해소와 노폐물 배설 효과 및 대사를 좋게 하는 복부 마사지 효과가 있다. 

◆ 체지방 감량
훌라후프 다이어트라는 말이 나온 만큼 훌라후프는 유산소운동 효과가 엄청나다. 훌라후프를 30분 정도 지속적으로 돌릴 경우 300Kcal가 소모가 되는데 7km를 걷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움직임이 별로 없는 추운 겨울에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훌라후프는 전신 운동 효과로 심폐기능 강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 관절 부담
발목이나 무릎관절이 좋지 않다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없고 무게감이 있는 운동을 할 수 없게 된다. 하지만 훌라후프는 다양한 무게감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자신의 무게와 비슷하거나 적은 무게감으로 선택한다면 척추나 관절의 부담 없이 매일 반복해서 운동을 할 수 있다.

◆ 훌라후프는 어떻게 해야 할까?
훌라후프는 작동법이 매우 쉽지만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고 난 후 돌려야 한다. 훌라후프의 가운데를 양손으로 잡은 뒤 몸을 지탱하면서 발목을 풀어준다. 그 뒤로 다리를 적당히 벌리고 어깨와 팔은 고정한 채 허리를 이용해 훌라후프를 돌려주면 됩니다.

◆ 주의사항

△ 양쪽 방향으로 돌리기
훌라후프는 허리로 돌려야 하는 운동인데 한쪽으로만 돌리지 말고 양쪽으로 돌려야 한다. 한 방향으로만 훌라후프를 돌리게 되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고 자칫 요통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양쪽 대칭과 함께 양쪽 대칭과 함께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해 양쪽 방향으로 돌리는 것이 필요하다.

△ 30분
훌라후프는 하루에 몇 번을 하는 운동이 아닌 하루 한 번 최소 30분만 해도 충분한 운동으로 꼽히고 있다. 매일 했을 때 허리에 통증이 있다면 격일로 진행해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 무게감 있는 훌라후프
워낙 다양한 훌라후프의 종류가 나오고 있지만 가벼운 무게감으로는 첫 스타트를 하는 것이 좋지만 운동량을 채울 수는 없다. 적당한 무게감과 함께 공간에 맞는 훌라후프를 선택해야 한다. 무게감이 있는 훌라후프일수록 칼로리 소모가 더 많아지기도 하고 허리를 반복적으로 움직이게 되면 비뚤어진 골반을 바로잡을 수 있어 꾸준히 할수록 도움이 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