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은 빠지고 , 근육을 만들어주는 케틀벨 운동효과를 알아보자.
상태바
체지방은 빠지고 , 근육을 만들어주는 케틀벨 운동효과를 알아보자.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15 2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케틀벨은 손잡이가 달린 대포알처럼 보이는데요. 케틀벨의 무게는 다양합니다. 케틀벨을 사용하면 20분에 최대 4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런지 , 리프트 및 숄더 프레스와 같은 운동을 할 때 사용합니다.

케틀벨 운동은 심장을 뛰게 하여 분당 최대 2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10KM 달리는 것과 같습니다. 케틀벨 운동을 통하여 유연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연성을 향상하기 위하여 자신의 운동에 케틀벨을 사용하는 동작을 포함하면 좋습니다.

케틀벨 스윙, 런지, 숄더 프레스, 팔 굽혀 펴기 등 의 빠른 속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강화 운동을 연속적으로 하면 땀을 뻘뻘 흘리게 됩니다. 강도 수준은 매우 높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케틀벨 운동에는 스쿼트 , 런지 , 크런치 및 복근과 기타 코어 근육을 발달시키는 동작이 포함되어있어 코어 근육 발달에 좋습니다. 케틀벨은 싱글 암 로우 및 숄더 프레스와 같은 팔 운동의 웨이트로 사용됩니다. 케틀벨 운동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작 중에 하나인 스쿼트와 런지를 하면 다리 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데드 리프트에 케틀벨을 사용하면 등 근육을 단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케틀벨은 초보자도 할 수 있는 운동이며 , 혼자서 하기보다는 운동 영상을 보면서 하거나 전문가와 함께 운동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무게의 케틀벨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무거운 케틀벨을 선택하거나 자세가 좋지 않으면 제어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케틀벨을 사용하면 운동을 강화할 수 있고 ,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땀을 흘리는 것을 원하지 않거나 , 고강도의 운동을 원하지 않는 경우는 적합하지 않은 운동이며 , 최고의 몸매를 만들거나 유지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케틀벨 운동을 하는 것이 목표를 위한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케틀벨은 장소에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며 , 스포츠 매장을 통하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몸트 TV' 채널
유튜브 '몸트 TV' 채널

케틀벨 운동 전에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하여 확인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루틴에 케틀벨을 포함하면 체지방을 빼면서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근육은 에너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연소하므로 혈당 수치를 낮춥니다. 운동에 따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출 수 있으며 ,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할 때 케틀벨을 이용하면 엉덩이, 등 , 무릎 , 목, 어깨 등에 심각한 부담을 주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무릎에 통증이 있으시다면 덜 위험한 근력 운동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른 신체적 제한이 있는 경우에는 숙련된 강사에게 운동 수정 방법에 대한 조언을 요청하세요.

임신 중이고 케틀벨을 사용하신 적이 없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임신 전에 케틀벨을 사용한 적이 있고 , 임신에 문제가 없다면 한동안은 케틀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신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관절이 느슨해지기 때문에 무리해서 운동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