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합류 앞둔 이강인, 시즌 4호 골 폭발…PSG 6-2 대승
상태바
대표팀 합류 앞둔 이강인, 시즌 4호 골 폭발…PSG 6-2 대승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3.18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로이터
사진 = 로이터

[FT스포츠] 이강인이 프랑스 몽펠리에와의 경기에서 시즌 4번째 골을 기록했다.

이강인은 18일 몽펠리에와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팀이 3-2로 앞서던 후반 8분 추가 골을 작성했다. 페널티아크 오른쪽에서 공을 잡은 이강인은 전방 팀 동료와 이대일 패스를 주고받고 정면으로 이동해 왼발로 공을 감아찼다. 공은 왼쪽으로 크게 휘면서 골대 안쪽으로 빨려 들어갔다. PSG는 해트트릭을 올린 킬리안 음바페의 활약을 더해 몽펠리에를 6대2로 대파했다.

이강인은 올 시즌 리그 2골 2도움을 포함해 공식전 4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와 프랑스 슈퍼컵에서 각각 1골 1도움, 1골을 기록했다. 이강인의 공격 포인트는 지난 6일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도움 이후 12일 만이다.

이강인은 올 초 끝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캡틴' 손흥민(토트넘)과 물리적으로 충돌하며 '하극상'을 벌인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줬다.

이 '탁구게이트' 사건이 알려진 뒤에도 이강인은 PSG에서 1골 1도움을 올리는 등 변함없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몽펠리에전을 마친 이강인은 귀국해 대표팀의 일원으로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을 소화한다. 손흥민과 이강인의 재회로 많은 시선이 쏠리는 태국전은 21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