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비니시우스 향해 인종차별 구호 외친 팬들 고소 조치
상태바
라리가, 비니시우스 향해 인종차별 구호 외친 팬들 고소 조치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3.15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사무국이 브라질 출신 공격수 비니시우스 주니어(레알 마드리드)를 향해 '인종차별 구호'를 외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들을 고소한다.

15일 ESPN에 따르면 "라리가 사무국은 비니시우스를 향해 '비니시우스 침팬지'라는 말을 외친 AT 마드리드 팬들의 행동을 SNS 영상을 통해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라리가 사무국은 스페인 검찰의 증오범죄 전담 부서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지난 14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일부 팬들은 마드리드에서 열린 인터 밀란(이탈리아)과의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앞두고 경기장 앞에서 "알레, 알레, 알레, 비니시우스 침팬지"라는 노래를 불렀다.

이날 해당 영상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확산됐고 비니시우스도 자신의 SNS에 이를 공개하며 "UEFA는 이들을 처벌해 달라. 내가 없는 경기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것이 너무나 슬프다"라고 전했다.

라리가는 매체를 통해 “축구를 혐오가 없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2018년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한 비니시우스는 그동안 여러 차례 인종차별자들의 표적이 됐다.

특히 아틀레티코 팬들은 과거 2021년 마드리드 더비를 포함해 비니시우스를 향한 인종차별적 구호를 여러 차례 외쳐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어 매체는 “한편 UEFA는 경기장 밖에서 발생하는 사건에 대해 어떤 고발을 할 수 있는 관할권이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라고 전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