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파이터 2인, 로드FC 글로벌 토너먼트 결승전 출격
상태바
韓 파이터 2인, 로드FC 글로벌 토너먼트 결승전 출격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9.16 0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로드FC
사진=로드FC

[FT스포츠] 한국, 일본, 러시아, 브라질, 키르기스스탄, 카메룬 등의 국가를 대표하는 파이터들이 억 단위 상금을 두고 혈투를 벌여온 토너먼트의 끝이 다가오고 있다.

로드FC는 오는 10월 29일 오후 2시부터 원주치악체육관에서 로드FC 글로벌 토너먼트 결승전이 열리는 굽네 ROAD FC 066을 개최한다.

로드FC 글로벌 토너먼트는 지난 6월부터 밴텀급(-63kg), 라이트급(-70kg) 두 체급으로 진행되고 있다. 밴텀급 결승전은 ‘아시아 최강’ 김수철(31, 로드FC 원주)과 ‘글래디에이터 챔피언’ 출신 하라구치 아키라(28, BRAVE GYM), 라이트급 결승전에서는 ‘한국 귀화 파이터’ 난딘에르덴(한국명 김인성, 36, 남양주 팀피니쉬)과 MFP 1위 아르투르 솔로비예프(29, MFP)가 붙는다.

한국 파이터 2인이 토너먼트 결승전에 진출하며, 한국 격투기 팬들의 마음을 뜨겁게 만들었다. 8강, 4강에서 쟁쟁한 경쟁자들을 꺾었기에 김수철, 난딘에르덴의 결승 진출은 더욱 값지다.

김수철은 8강전에서 러시아 MFP 밴텀급 랭킹 1위인 알렉세이 인덴코(34, MFP)를 1라운드 55초 만에 길로틴 초크로 쓰러뜨렸다. 4강전에서는 브루노 아제베두(33, PHUKET FIGHT CLUB)를 만장일치 판정승으로 꺾었다. 브루노 아제베두의 당시 전적은 19승 3패였기에 모두가 기피하는 상대였다.

수많은 강자들을 쓰러트려 온 김수철은 로드FC 글로벌 토너먼트 우승을 위해 혹독한 훈련을 견디고 있다.

강자들을 쓰러트려온 만큼 격투기 팬들은 김수철, 난딘에르덴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두 파이터 모두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로드FC 글로벌 토너먼트 결승전이 펼쳐지는 굽네 ROAD FC 066은 오는 10월 29일 원주치악체육관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TV 생중계는 SPOTV에서 진행하며, 온라인에서는 다음 스포츠, 카카오TV,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가 진행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