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 LA올림픽,복싱·역도·근대 5종 퇴출되나
상태바
2028 LA올림픽,복싱·역도·근대 5종 퇴출되나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10 2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2028 로스앤젤레스(LA)올림픽 기초 종목 제안에서 복싱, 역도, 근대 5종이 제외됐다.

젊은 층의 사랑을 받는 스케이트보드, 스포츠클라이밍, 서핑 등 새롭게 합류했다.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10일(한국시각) 비대면 화상회의로 집행위원회를 열어 육상, 조정, 배드민턴, 농구, 카누, 사이클, 승마, 펜싱, 축구, 골프, 체조, 핸드볼, 하키, 유도, 레슬링, 수영, 럭비, 태권도, 테니스, 탁구, 사격, 양궁, 트라이애슬론, 세일링, 배구, 스케이트보드, 스포츠클라이밍, 서핑 등 28개 종목을 올림픽 기초 종목으로 승인했다. 이들 종목은 내년 2월 총회에 제안된다.

이번 기초 종목 명단에는 올림픽을 상징했던 복싱·역도·근대 5종 이 제외되어 올림픽에서 향후 존재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복싱은 연맹이 재정난을 겪고 있고, 역도는 메달리스트들의 도핑 문제로 인하여 올림픽 종목에서 퇴출당할 수 있다는 경고를 받아왔다. 근대5종은 말을 무작위로 정하는 승마 종목 때문에 공정성 논란을 일으키며 개혁하지 않으면 올림픽에서 사라질 수 있다고 경고받았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대신 스케이트보드, 스포츠클라이밍, 서핑을 새롭게 추가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 도입한 종목들이다. 바흐 위원장은 “젊은이들이 사랑하는 스케이트보드, 서핑, 스포츠클라이밍이 2020 도쿄올림픽에서 큰 공헌을 했다”고 밝혔다.

사진 : AFP 연합뉴스 제공
사진 : AFP 연합뉴스 제공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