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먹기만? 반전효과 무엇?
상태바
우유, 먹기만? 반전효과 무엇?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1.11.28 0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FT스포츠] 최근 뚝 떨어진 기온으로 피부 관리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깨끗한 피부를 갖고 있는 여배우 '송혜교'의 피부관리 비결 중 하나가 우유를 활용한 세안법으로 알려지지, '우유 세안법'에 대한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다.

우유 세안법은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깊숙이 침투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우유는 고대부터 피부미용에 사용됐다고 전해진다. 
클레오파트라는 우리들의 기억 속에 서양을 대표하는 미인으로 각인되어 있는데, 고대 이집트 여왕인 클레오파트라는 우유로 목욕하며 피부를 관리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집트의 건조한 사막 기후에서도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였다.

우유에는 AHA(Alpha Hydroxy Acids, 알파하이드록신산) 성분과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다. 
락틱산 또는 락트산으로도 불리는 AHA 성분은 우유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천연 보습 인자로, 묵은 각질을 탈락시키고 건강한 각질을 생성 시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만들어 주고 피부 면역도 강화한다. 

우유로 세안하는 방법은 화장솜에 체온만큼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묻혀서 얼굴 전체와 목을 가볍게 닦아낸 뒤 우유를 충분히 바른 얼굴을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 한다. 
이후 미온수로 마무리하면 된다. 
우유 속 AHA 성분이 각질을 제거해줘 칙칙한 얼굴을 밝게 해주고 피부를 투명하게 만든다.

우유로 코 팩도 할 수 있다.
우유에 화장솜을 담근 후 전자레인지에 10~20초 정도 데우고 코 주변, 턱밑, 이마 등 피지가 많은 부위에 5~10분 올려놓는다. 
올려뒀던 화장솜을 이용해 가볍게 문지르며 잔여 각질과 피지를 제거한다.
또한 우유를 충분히 적신 화장솜을 입술 위에 올려놓은 다음 5~10분간 기다린다. 
그 후, 화장솜을 제거한 뒤 면봉을 이용해 남은 잔여각질을 다시 한번 정리해주면 각질 정리는 물론 입술 보습력까지 높여준다.

우유는 천연각질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우유에 흑설탕을 혼합한 뒤 우유와 흑설탕 알갱이를 천천히 문지르며 묵은 각질을 안전하게 제거한다. 
이때 지나치게 힘을 주면 안 되고. 가볍게 원을 그리듯이 문지르는 것이 중요한데 각질 제거는 물론 얼굴 마사지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촉촉한 피부를 기대할 수 있는 천연 우유팩 만드는 법도 간단하다.
녹차우유팩은 우유 3큰술과 녹차가루 1큰술을 섞어 얼굴에 고루 펴 바른 뒤 15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된다.
바나나우유팩은 우유3큰술과 바나나 반개 정도를 믹서에 넣고 잘 갈아준 다음 밀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한다.
얼굴에 고루 펴 바른 뒤 20분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된다.

레몬 우유팩도 있다. 
우유 2큰술과 레몬즙 1큰술을 잘 섞어준 뒤 얼굴에 고루 펴 바른 뒤 5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