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충분히 움직이고 있는가? 몸이 보내는 신호로 확인하자.
상태바
몸을 충분히 움직이고 있는가? 몸이 보내는 신호로 확인하자.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03 0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스포츠] 충분히 몸을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을 몸에서 보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가요? 오늘의 예시를 통하여 내가 몸이 보내는 신호가 무엇인지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여리나핏' 채널
유튜브 '여리나핏' 채널

몸을 더 많이 움직이면, 결장을 많이 움직이게되어, 변비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복근과 횡격막의 건강한 근 긴장도 또한 소화관을 통하여 노폐물을 이동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꾸준한 운동은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면, 충분한 운동을 통하여 몸을 많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몸을 충분히 사용하지 않는다면 숨 쉬는 것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두박근을 사용하지 않으면 약해지는 것 처럼, 규칙적으로 운동하지 않으면 숨을 쉴 때 폐를 들락날락하는 근육의 힘을 잃게 됩니다.

활동량이 작다면 일상적인 작업을 하는 것에도 숨이 가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운동 부족은 신체 건강 이상을 해치는데요. 그것은 또한 불안과 우울증의 감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움직이면서 운동하는 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기분을 좋게 하고 안정시키며 자존감을 향상할 것입니다.

대부분 시간이 느리고 피곤합니까? 운동은 조직에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시간을 앉아서 보낸다면, 그들은 당신을 계속 움직이게 하는 데 필요한 것과 같은 양의 연료를 얻지 못합니다. 그래서 피로감을 쉽게 느끼고,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운동을 하지 않는 생활이 계속된다면 신진대사가 느려집니다. "빠른" 신진대사를 가진 사람들은 더 많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 움직임이 안절부절못하더라도. 활동량이 많을수록 움직일 때마다 더 많은 열량을 태울 수 있습니다.

밤에 잠이 오지 않아 불면증을 겪고 계시는가요?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잠이 더 빨리 오고 잠이 들수록 깊은 잠에 빠지게 됩니다.

기억력이 저하되는 것이 느껴진다면, 운동을 꼭 하셔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가 성장 인자라고 하는 더 많은 화학 물질을 생성하도록 지시합니다. 그들은 뇌의 혈관 생성을 촉진합니다. 뇌에 더 많은 혈액이 공급될수록 더 잘 생각하고 기억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혈압을 점검해보세요. 대부분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것은 심장병의 위험을 높입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관상 동맥 질환 및 심장 마비와 같은 심장 문제의 큰 위험 요소인 고혈압에 걸릴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통하여 심장에 대한 문제를 쉽고, 간단하게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의심되시나요? 신체 활동이 일상생활의 일부일 때 신체는 혈당을 조절하기가 더 쉽습니다. 안정적인 혈당 수치는 제2형 당뇨병 위험 지대에서 벗어나게 해줍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