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효과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 
상태바
운동 효과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07 0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현재 운동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오늘의 글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는 걷기, 인터벌트레이닝, 스쿼트, 런지에 대한 정확한 자세와 운동법을 알고 계시는가요?. 운동은 제대로 하지 않으면 흔히 운동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효과를 높이는 운동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걷기

언제 어디서나 걸을 수 있는 걷기운동은 러닝머신을 사용하거나 거리를 걸을 수 있습니다.운동을 위해 걷기 시작했다면 한 번에 5~10분씩 시작하면서 늘려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걷기 구간 마다 최소 30분이 될 때까지 각 걷기에 몇 분을 추가하십시오. 그런 다음 속도를 높이거나 언덕을 추가하여 걷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2. 인터벌트레이닝

인터벌트레이닝은 체력 수준을 높이고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기본 아이디어는 일정한 속도로 진행하는 대신 운동 내에서 강도를 변경하는 것입니다.걷거나, 뛰거나, 춤을 추거나, 다른 유산소 운동할 때 1~2분 동안 페이스를 높입니다. 그런 다음 2~4분 동안 휴식을 취하십시오. 간격 지속 시간은 운동 시간과 필요한 회복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운동하는 동안 간격을 반복하시면서 시간을 늘려가세요.

3. 스쿼트

스쿼트는 여러 근육 그룹, 즉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및 볼기 부위를 동시에 작동합니다.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등을 곧게 펴주세요. 무릎을 구부리고 의자에 앉듯이 허리를 내립니다. 삼각형을 이루는 발의 3점(힐, 아웃사이드 볼, 인사이드 볼)에 체중이 고르게 분산되게 해주세요. 그렇게 하면 무릎이 발목과 일직선을 유지하지 않지만, 신체의 다른 부분에 가해지는 부담은 줄어듭니다. 좋은 자세로 12회를 할 수 있게 되면 덤벨을 추가합니다. 자세가 정말로 중요하기 때문에 자세에 유의 하여 운동을 진행해 주세요. 처음에 자세가 어렵다면 의자로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먼저 의자에 완전히 앉았다가 일어나주세요. 일어서기 전에 의자 좌석을 거의 만지지 만 세요.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서 의자 없이 스쿼트 할 때까지 노력하신다면 충분히 좋은 자세로 스쿼트 운동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힙으뜸' 채널 제공
유튜브 '힙으뜸' 채널 

4. 런지

스쿼트와 마찬가지로 런지는 하체의 모든 주요 근육을 작동시킵니다. 런지는 또한 당신의 균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허리를 곧게 폈고 앞으로 크게 내딛습니다. 앞쪽 무릎을 약 90도로 구부립니다. 뒤쪽 발가락에 체중을 유지하고 뒤쪽 무릎을 바닥으로 내립니다. 뒤쪽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런지를 할 때 앞으로뿐만 아니라 양쪽으로 앞뒤로 내디뎌 보세요. 자세가 다운되면 덤벨 런지를 추가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