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운동할 수 있는 운동방법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어디서나 운동할 수 있는 운동방법을 소개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02 0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운동을 하기 위하여 꼭 헬스장에 가거나, 체육관에 가면서 운동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신의 체중을 이용하여, 중력을 사용하여 운동할 수 있습니다. 운동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좋은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머슬마인드TV' 채널
유튜브 '머슬마인드TV' 채널

우드찹 운동을 소개합니다. 복근을 포함하여 상체 전체가 근육이 찢어지는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발은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무릎은 약간 구부린 상태에서 시작하는데요. 머리 위로 밴드를 부착하고 어깨너머로 잡고 몸통은 밴드를 향하게 합니다. 약간 회전하면서 반대쪽 엉덩이로 당깁니다. 천천히 돌아가 주세요.

스탠딩 로우는 풀업에 사용되는 모든 근육과 코어 근육을 모두 사용합니다. 튜빙 밴드를 사용한 로우 운동을 스탠딩 튜빙 로우 운동이라고 합니다.  똑바른 팔과 튜빙으로 핸들을 팽팽하게 잡습니다. 핸들을 몸 쪽으로 당기고 뒤로 약간 기울입니다. 견갑골을 다시 모으고 모으는 데 집중해 주세요. 팔을 멈췄다가 앞으로 구부리지 않고 천천히 시작 위치로 되돌립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뒤로 기대지 마십시오. 밴드가 끊어지거나 느슨해지면 넘어질 위험이 높습니다. 코어의 힘을 주어 몸을 고정시킨 상태에서 운동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서킷 트레인은 빨리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칼로리 소모, 유산소 운동으로 전환하는 운동으로, 목표가 체중 감량이라면 가벼운 무게와 낮은 반복 횟수로 운동을 진행하세요. 서킷에는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 크런치가 포함되며 2분 달리기가 뒤따릅니다. 이두박근 컬, 딥 및 숄더 프레스의 다른 회로를 반복하거나 번갈아 가며 더 작은 근육을 대상으로 합니다.

풀업은 팔과 등 근육을 작동시키는 운동입니다.  손바닥이 자신을 향하게 하여 운동하면, 등뿐만 아니라 이두박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턱걸이 바를 잡고 다리를 교차하여 하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주세요. 턱이 바와 수평이 될 때까지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천천히 몸을 위로 당기고, 일시 정지한 다음 천천히 시작 위치로 돌아갑니다.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와이드 그립 푸시업은 가슴 근육을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어깨 바깥쪽에 손을 놓아주세요. 푸시업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코어, 허벅지 및 둔부를 사용해야 합니다. 등과 허리 하체는 곧게 펴주세요.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팔을 굽힙니다. 숨을 내쉬면서 팔을 뻗어 올려주세요.

벤치를 사용해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이 도전적인 푸시업은 어깨의 힘을 몇 단계 높일 수 있습니다. 표준 푸시업을 준비하세요. 손은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손가락은 앞쪽을 향하게 하고 팔꿈치는 약간 구부리고 눈은 바닥을 짚습니다. 그런 다음 계단, 의자 또는 벤치에 발을 놓으십시오. 몸을 일직선으로 유지하고 복근에 힘을 주고 팔꿈치를 구부리고 가슴을 바닥으로 내립니다. 다시 시작 위치로 밀어 넣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