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해지는 습관을 통하여 건강을 되찾자
상태바
건강해지는 습관을 통하여 건강을 되찾자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28 0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건강한 사람들의 생활습관을 통하여, 건강한 하루를 보내는 방법을 배워보자. 작은 습관의 힘이 큰 힘을 가져오듯 건강을 위한 작은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아침을 먹기

아침을 먹으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과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건강한 아침식사를 하는 성인은 직장에서 더 좋은 실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를 하는 어린이들은 시험에서 더욱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많은 음식을 아침에 먹는 것이 어렵다면, 간단하게 과일로라도 가볍게 시작해 보세요.

2. 식사 계획을 세우기

장기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음식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설탕을 줄이는 식단을 진행하고 있다면, 설탕을 제외한 식단을 세우고 ,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어떻게 계획하여 먹을지 계획하는 습관이 좋습니다.

3. 물을 충분히 마시기

수분을 유지하는 것을 통하여, 체중 감량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데요. 수분을 보충하는 것을 통하여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물을 마시기 힘든다면 오렌지, 레몬, 라임 등의 과일 조각을 넣어서 함께 드세요.

4. 작은 시간을 활용하여 운동하기

운동을 시간 내어 하기보다는 자투리 시간에 운동을 하는 것을 습관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커피를 한잔 더 마실 시간에 스트레칭을 하거나, 주변을 걷는 운동을 한다면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인터넷 사용을 제한하기

하루 종일 핸드폰을 확인하느라 바쁘신가요?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직장 상사의 식사하는 사진이 꼭 보고 싶으신가요? 로그오프 시간을 설정하여,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가지세요. 스크린 카임을 줄이면 그 시간 외에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산책을 하거나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도 휴식을 전해주세요.

6. 새로운 것을 배운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은 두뇌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코로나19로 미루어두었던 댄스 수업, 창작 워크숍을 요즘에는 온라인으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번 참여해 보세요. 정신적인 노력은 노화를 늦추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담배를 피우지 않으면서 우리 몸은 이전과 같은 상태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담배를 피우고 나서 20분이 지나면 심장 박동 수와 혈압이 떨어집니다. 몸을 빠르게 회복시키기 위해서 금연을 추천드립니다.

8. 숙면 취하기

숙면을 취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좋아집니다. 장기적으로 심장병의 위험을 낮추고 몸매를 유지하는 데 도 도움이 됩니다. 잠자는 시간을 7-9시간 주무시는 게 좋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기를 반복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9. 근력운동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의 지방을 근육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소파에 앉아있는 동안에도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은 체중을 줄이고, 심장을 강화하고, 뼈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팔굽혀펴기, 런지, 역도와 같은 근력운동을 일주일에 두 번 이상 해보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