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운동 간단하게 폼롤러 하나로
상태바
코어운동 간단하게 폼롤러 하나로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21 0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 오랜시간 한자세로 있다보면 자세가 좋지 않아지고 , 다리가 퉁퉁 붓는등 혈액순환의 장애를 겪는다. 불균형한 몸을 바로잡는고 ,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에 폼롤러 운동이 효과가 있다. 폼롤러를 사용하여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알아보자.

간단한 코어 운동 

코어근육은 우리가 건강하게 살아가는데 필요한 근육이다. 균형을 유지하는데 폼롤러 운동이 매우 좋다. 폼롤러를 세로로 놓고 일직선으로 밀착하여 균형을 잡는 동작으로 코어근육을 단련하고 , 균형감각을 발달시킨다. 

 

 

<< 플랭크 >> 

① 손목과 팔꿈치 사이에 폼롤러를 놓는다. 

② 엎드린 상태에서 정강이쪽에 폼롤러를 놓는다. 

폼롤러의 위치를 변경해 가면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균형을 잡는것만으로도 코어근육을 단련시킨다. 무릎쪽에서 부터 시작하여 발목쪽으로 이동하면서 난이도를 높여서 운동하는것을 추천한다. 

 

<< 브릿지 >> 

① 브릿지자세를 하면서 , 폼롤러를 발밑에 두는것 

② 종아리 아래에 폼롤러를 두고 무릎을 쭉 펴며 엉덩이를 든다.

상체가 한쪽으로 쓰러지지않고 , 균형을 맞추어 가는 과정에서 코어운동과 척추운동에 매우 도움이 된다. 복부와 엉덩이근육 , 주변부 근육이 끊임없이 움직이기때문에 근육의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소근육발달로 소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 힙 레이즈 >> 

① 바닥에 누운뒤, 폼롤러를 발에두고  발을 폼롤러 위에 올린뒤 발꿈치를 들어주세요.

② 양팔은 가슴위에 얹어주고 , 가볍게 몸을 엉덩이를 올린다. 

    올린상태에서 2초간 멈췄다가 , 내려주기를 반복한다.

 

처음에는 폼롤러에서 균형잡는것도 어려울 수 있다.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동작을 병행해주는것은 적응 하고 나서 할 수 있기를 추천한다. 몸통으로 균형을 잡으려고 노력하는것을 통하여 코어근육은 단련되고 , 뇌활성도 또한 높아진다. 잘못된 습관으로 인하여 바른자세를 유지못하면서 몸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가져오는데 폼롤러를 통하여 마사지를 진행하면 통증 해소는 물론 효과적으로 몸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