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한 내 다리 탈출하고 싶다면 , 이 운동을 해보세요
상태바
뚱뚱한 내 다리 탈출하고 싶다면 , 이 운동을 해보세요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20 0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하체운동을 잘하는것 만으로도 , 하체비만에서 탈출 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하체운동으로는 스쿼트, 런지 가 있습니다. 런지에 있어서 운동자세가 가장 중요하고 , 운동자세를 잘 잡는것만으로도 충분히 하체를 날씬하고 매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 운동하는것을 처음 목표로 잡아보세요. 

런지운동을 하면서 양쪽의 허벅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균형있는 하체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 입니다. 런지 운동을 하게 되면 하체에 작극을 주어 허벅지 안쪽근육을 자극하게 됩니다. 허벅지 안쪽 근육이 강화되면서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허리주변 근육을 돕기 때문에 허리건강에도 매우 도움이됩니다. 

 

 

 

런지, 운동 포인트 

런지를 할때는 엉덩이를 살짝 뒤로 빼주면서 앉아주는것이 핵심입니다. 하체의 근력이 약한 경우에는 자세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 코어 , 허리근육을 먼저 단련해주어 , 정확한 자세를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발 뒤꿈치는 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근력이 약한경우 발뒤꿈치가 들리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요. 발 뒤꿈치를 들리지 않도록 발뒤꿈치를 누르면서 앉는 연습을 진행하세요. 엉덩이의 근력이 약한경우 무릎에 부담이 가는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좋지 않은 자세는 무릎관절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정강이를 수직으로 세워서 운동하세요. 

 

프론트 런지 운동하는 방법 

1. 발을 어깨 넓이로 벌려서 엉덩이와 함께 한발을 앞으로 내딛습니다. 

2. 무릎이 기울어지지 않도록 확인해주세요.

3. 앞쪽다리의 발꿈치를 사용해서 무게중심을 가운데에두고 지면에 힘을 가해주세요. 호흡을 내쉬면서 디딘다리를 시작자세로 돌아오고 , 반대쪽 다리를 반복해주세요.

스쿼트는 앉아서 일어나는 형식이라면 , 런지는 다리한쪽을 앞으로 내밀어 무릎을 굽히는것이기 떄문에 바닥에 닿지 않게 굽혀주세요. 초보자들도 하기 쉬워 보이는 운동이지만 근육이 약하신분이라면 , 처음부터 런지를 진행하는것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무릎이 정면을 향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주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