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운동으로 추천하는 '플랭크'
상태바
코어 운동으로 추천하는 '플랭크'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20 0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우리몸의 중심을 바로잡아주고, 중심근육을 강화하는 '코어운동' 코어를 강화 하면 척추나 골반등이 바로 서 균형이 잡히고 , 허리통증 또는 척추 등의 중심근육 부상 , 골절부상등의 위험이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이런 코어운동의 대표적인 예로 플랭크 운동이 있습니다. 

 

 

플랭크 운동의 효과

자세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몸의 균형을 바로잡고 , 중심을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플랭크는 운동을 하는동안 의식적으로 등을 펴도록 자세를 잡기 때문에 굽어졌던 등을 필 수 있습니다. 코어운동을 강화하여 신체의 중심부의 근육을 강화하여 허리통증을 예방하고 , 상체 밸런스를 증가 시킨다. 많은 움직임없이 진행되는 운동이식때문에 부상위험이 적어 , 안전한 운동으로 꼽힌다. 

 

플랭크 자세, 운동법 

1. 양팔을 어깨 넓이로 벌려주세요. 이떄 양팔의 위치가 어깨 너비보다 벌어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2. 무릎을 펴고 , 발 부분의 몸을 지지하며 엎드린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발부터 머리까지 일직선을 이루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허리가 아래로 쳐지지 안도록 , 평평하게 유지시켜주세요. 팔꿈치로 바닥과 몸을 밀어내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체 몸에 골고루 힘이 가할 수 있도록 자세를 유지해 주세요. 30초 유지하시는것을 시작으로 시간을 조금씩 늘려나가세요. 

 

바쁜 현대인들이 짧은시간 ,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추천한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기초체력을 유지 , 코어 근육단련에 도움이된다. 매일 조금씩 '플랭크운동'을 하여 건강함을 유지하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