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 늘어난 뱃살 이젠 안녕 ··· 탄탄한 복부 만들기
상태바
[홈트레이닝] 늘어난 뱃살 이젠 안녕 ··· 탄탄한 복부 만들기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10.10 0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나이가 들수록 늘어난 뱃살을 보면서 고민하시는 사람이 많다. 늘어진 뱃살은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고 건강에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빼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복부비만의 경우 내장지방으로 인해 혈관을 비롯해서 여러 장기에 영향을 끼쳐 다양한 질병들을 유발한다. 

뱃살이 많다면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발기부전, 골다공증, 대사증후군 등 성인병을 초래하고 내장지방은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의 위험을 높인다.

뱃살을 빼고 탄탄한 복부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만으로는 부족하다. 식이요법을 운동과 병행해야 한다. 탄수화물, 고칼로리음식은 최대한 피하고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 섭취를 늘리며, 금주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게 근육량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걷기나 근력운동 등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3~5회 30분이상 실천하면 뱃살은 빼고 탄탄한 복부를 가질 수 있다. 오늘은 탄탄한 복부 만들기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살펴보자.

 

 

마운틴 클라이머

플랭크 동작을 응용하여 다리를 고정하지 않은채 움직여야 한다. 먼저 플랭크 자세를 잡은 채로 양팔과 발끝을 바닥에 댄 엎드린 상태에서 양쪽 무릎을 왼쪽 오른쪽 번갈아가면서 상체쪽으로 끌어올리는 동작이다. 이 동작을 할때 복부 즉, 코어에 자극이 있고 힘을 주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레그 스트레치

양 무릎을 구부린 자세에서 다리 한쪽씩 들어 올려 두발을 모두 바닥에서 떨어뜨린 자세를 취한다. 한쪽 다리를 사선으로 펴주면 이때 복부에 자극이 있고 힘이 들어간다. 핀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겨오면서 반대 다리를 다시 사선으로 핀다. 이 동작을 번갈아가며 반복한다.
만일 복부 코어가 많이 약하다면 바닥에서 허리가 많이 뜰수 있다. 이 동작을 취할 때는 허리 통증이 생길 수 있으니 1번 자세에서 허리를 바닥으로 더 누르고 동작을 취한다.

 

 

러시안 트위스트

윗몸일으키기 자세처럼 무릎을 세우고 앉은 상태로 상체를 뒤로 살짝 기울인채 상체를 좌우로 움직여주는 운동이다. 가슴 높이에서 무게감이 있는 농구공을 들고 이 운동을 하면 더욱 강도가 높아진다. 상체를 돌릴 때는 복부의 힘으로 돌려야 하고, 팔의 반동을 이용해서 돌리면 안된다.

 

걷기

체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껴 위와 같은 운동을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일단 간단하게 실천 할 수 있는 걷기부터 시작하자. 단, 산책하듯 천천히 걸으면 안된다. 활기차게 팔을 앞뒤로 휘두르며 40분~1시간정도 걸으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복부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매일 빠지지 않고 1시간씩 걷기 운동을 정석대로 실천한다면 일주일 안에 체지방 0.5kg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