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킬 논란' 쇼트트랙 황대헌 "지원이형이어서 죄송…고의는 아니었다"
상태바
'팀킬 논란' 쇼트트랙 황대헌 "지원이형이어서 죄송…고의는 아니었다"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3.20 0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AP
사진 = AP

[FT스포츠] 쇼트트랙 세계랭킹 1위 박지원(서울시청)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이틀 연속 황대헌(강원도청) 반칙으로 메달 획득에 실패하면서 '팀킬' 논란이 일어난 가운데, 당사자인 황대현은 고의가 아니라고 부인했다.

황대헌은 1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불거진 논란에 대해 설명했다.

대한민국 쇼트트랙 대표팀은 19일 오후 4시 30분쯤 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를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선수단은 1시간쯤 뒤 입국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황대헌과의 충돌로 금메달을 놓친 박지원은 이날 목과 팔에 깁스를 한 채 입국했다. 박지원은 귀국 후 인터뷰에서 충돌 과정에서 부상을 입어 깁스를 한 것을 두고 "저릿한 신경통이 심한 상태"라고 밝혔다. 팀 동료와 계속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데 대해선 "지금 당장 드릴 말씀은 없다"며 말을 아꼈다.

박지원은 지난 17일 네덜란드 로테르담 아호이 아레나에서 열린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남자 1000m 결승 경기 중 황대헌의 반칙으로 중심을 잃고 완주하지 못했다. 박지원은 16일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1500m 결승에서도 황대헌과 충돌해 메달을 놓쳤다.

좁은 레이스 구간에서 여러 명이 질주하는 쇼트트랙의 특성상 몸싸움으로 인한 충돌은 자주 있는 일이지만, 박지원을 향한 황대헌의 반칙이 이번 시즌에만 3차례 발생해 논란이 됐다.

이날 박지원에 이어 황대헌이 취재진 앞에 섰다.

그는 박지원에게 반칙을 범한 데 대해 “서로 경쟁하고 있었고 시합을 하다 보면 충분히 나오는 상황”이라며 “그 대상이 대한민국 선수고 지원이 형이어서 마음도 안 좋고 죄송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이어 “절대 고의로 그런 거 아니니까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충돌에 대해 경기 끝나고 둘이 따로 대화를 나눴는지’라는 질문에 황대헌은 “재정비해서 선수로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말만 반복하고 자리를 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