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극상 논란' 이강인, 오늘 입국해 대표팀 합류 ··· 직접 사과 나선다
상태바
'하극상 논란' 이강인, 오늘 입국해 대표팀 합류 ··· 직접 사과 나선다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3.19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하극상 논란'을 빚은 이강인(21·파리 생제르맹)이 태국전에 앞서 직접 해명에 나선다.

이강인은 오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에 합류한다.

대표팀은 오는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3차전을 치른다. 

이후 오는 26일 태국 방콕에 있는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원정으로 4차전을 소화한다.

현재 C조 1위를 달리고 있는 대표팀은 이번 태국과의 2연전을 통해 조기에 최종예선 진출을 확정할 수도 있다.

이강인은 지난달 막을 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당시 손흥민(토트넘)과 물리적 마찰을 빚어 '하극상 논란'으로 충격을 줬다.

사태가 커지자 이강인은 영국 런던으로 직접 손흥민을 찾아가 사과하며 수습에 나섰지만, 비판 여론은 계속됐다.

논란 이후 대표팀에 처음 합류하게된 이강인은 20일 경기 전 공식 훈련에 앞서 손흥민과 축구대표팀 동료들뿐 아니라 국민, 축구 팬들에게 사과할 예정이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이강인이 공식 훈련에 앞서 대국민 사과문을 읽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다만 취재진과 '질의응답'은 진행하지 않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이강인은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훈련에 앞서 취재진 앞에서 사과의 뜻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8일 이강인은 몽펠리에와의 '2023-2024 리그앙' 26라운드에서 골을 기록하며 PSG의 6-2 대승을 견인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