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이 자리 비운 올림픽 대표팀, WAFF 챔피언십서 태국에 1-0 신승
상태바
황선홍이 자리 비운 올림픽 대표팀, WAFF 챔피언십서 태국에 1-0 신승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3.21 09: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FT스포츠] 황선홍 감독이 잠시 자리를 비운 올림픽 대표팀이 태국과의 평가전에서 승리했다.

한국 올림픽대표팀은 21일(이하 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알무바라즈의 프린스 압둘라 빈 잘라위 스타디움에서 열린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8강전에서 태국을 1-0으로 제압했다.

 대표팀은 오는 23일 사우디아라비아와 준결승을 치른다.

올림픽대표팀 황선홍 감독이 3월 A대표팀 임시 사령탑으로 부임해 직접 지휘를 하지 못한다. 이를 대신해 명재용 수석코치가 대표팀을 이끌고 있다.

올림픽 본선 진출권이 달린 4월 카타르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을 앞둔 올림픽 대표팀의 마지막 테스트 무대다. 유럽에서 활약 중인 양현준(셀틱), 배준호(스토크), 김지수(브렌트포드) 등을 소집해 직접 관찰하고 있다.

태국에 객관적 전력에서 앞서는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공 점유율을 높이고, 빠른 압박을 하면서 경기를 주도했다.

공격 과정 마지막 과정에서 세밀함이 떨어져 답답함을 보이던 한국은 전반 추가 시간에 나온 조현택의 골로 앞서 나갔다.

왼쪽 측면수비수인 조현택은 순간적으로 오버래핑을 한 뒤 강현묵과 2대1 패스를 한 뒤 맞이한 골키퍼와의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왼발로 슈팅, 선제골을 넣었다.

한국은 후반 들어 배준호, 엄지성, 홍시후 등을 투입하는 등 다양한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지만 더 이상 득점을 하지 못하고 1골 차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